금투협, 전국민 금융투자교육 '알투플러스' 플랫폼 서비스 실시

금투협, 전국민 금융투자교육 '알투플러스' 플랫폼 서비스 실시

뉴스핌 2021-10-14 10:00:00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는 전국민 대상으로 금융투자 교육을 지원하는 '알투플러스'교육플랫폼 서비스를 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알투플러스'는 금융투자의 기본소양을 학습할 수 있는 무료 교육 플랫폼이다. 특히 사회에 첫 발을 내딪은 MZ세대 등 주식 초보자들이 금융투자의 기본소양을 학습할 수 있다.

인공지능(AI) 모델을 기반으로 개인의 투자역량을 종합적으로 측정, 진단하고 맞춤형 콘텐츠를 제공해 자신만의 투자 원칙과 방법을 정립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알투플러스는 2개의 진단 서비스(GI진단, 미니진단)와 2개의 학습도구(금융투자 콘텐츠몰, 표준교재)로 구성된다.

[서울=뉴스핌] 사진=금융투자협회

GI진단은 30문항만 풀면 이용자의 투자성향, 행동편향, 투자지식 등 나만의 종합 투자진단 결과를 받아볼 수 있다. GI진단 리포트에는 GI 소양지수(Good Investor Index) 및 상세 분야별 진단결과, 타인과 비교한 상대평가 정보가 제공되어 본인의 실력을 쉽게 가늠해 볼 수 있다.

미니진단은 금융투자 전반에 관한 개념 이해도를 측정하는 것으로, 투자지식 측면에서 심층적인 분석을 제공한다. 표준교재 기반의 20문항을 풀이하면, 상세 분야별 점수와 상대평가 정보를 통해서 본인의 지식수준 및 부족한 부분을 파악할 수 있다.

학습도구 중 금융투자 콘텐츠몰은 진단 결과에 따라 맞춤형 이러닝 콘텐츠를 추천받아 학습하거나, 마음에 드는 영상을 임의로 선택해 학습할 수 있다. 표준교재는 투자자들이 꼭 알아야 하는 내용만을 담은 '투자기초' 편과 합리적 투자에 도움이 될 수 있는 투자실전 편이 E-Book 형태로 제공된다.

알투플러스의 가장 큰 특징은 GI진단 및 미니진단을 인공지능(AI)이 수행, 분석하기 때문에 적은 수의 문제 풀이만으로도 정확한 분석과 맞춤형 추천이 가능하다는 점이다. 회원가입 후 '마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진단결과 기록 코너를 통해서 자신의 부족한 부분이 보완, 향상되는 추이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금투협은 알투플러스를 널리 보급시킬 계획이다. 예컨대 오는 11월 전국대학생투자동아리연합회와 공동으로 '알투플러스 서포터즈'를 발족해 대학생으로 사용자군을 확장할 예정이다. 12월에는 일선 중고교 및 대학교와 업무협약을 체결해 학업 현장으로까지 저변을 확장한다고 한다.

알투플러스 홈페이지(https://ktest.kofia.or.kr)는 스마트폰, 태블릿, 개인용PC 등을 이용하여 접속할 수 있으며, 모든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aza@newspim.com

Copyright ⓒ 뉴스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