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험정보] '2022 찐 수원대 논술 모의고사 EBS변형문제집' 10월 출간

[수험정보] '2022 찐 수원대 논술 모의고사 EBS변형문제집' 10월 출간

시선뉴스 2021-09-28 15:02:06 신고

22학년도 대입 수시에서 가장 큰 변화 중 하나가 적성고사 전형의 폐지다. 이에 수원대를 비롯한 대학에서는 이를 대체하는 ‘약술형 논술고사’ 전형을 시행한다. 첫 시행인 만큼 문제 유형, 상세 채점 기준 등 관련 세부 내용에 대한 정보가 부족해 대비 방법에 대해 고민하는 학생들도 많다. 

이러한 가운데, 목동씨사이트학원(원장 조진환)이 수원대 논술 파이널 대비를 위한 ‘2022 찐 수원대 논술 모의고사 EBS변형문제집’을 오는 10월 1일 출간한다고 밝혔다. 

학원 측에 따르면, 수원대 논술고사는 기존 일반논술과는 다른 양상을 보이는 전형으로, 고교 교육과정 개념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EBS 수능 연계 교재를 중심으로 고등학교 정기고사 서술·논술형 문항 난이도로 출제될 예정이다. 


즉, 묻는 바에 대해 주어진 요건에 맞게 두세 개의 핵심어로 이루어진 문장이나 수식으로 간략하게 서술하는 약술형 논술이다. 또한 전후 맥락과 주장의 독창성보다는 핵심적인 개념을 명확하게 이해하고 있는지 여부를 평가, 학교 수업을 충실히 이수한 내신/모의고사 3등급 이하 중위권 학생이라면 도전할 수 있는 수시 전형이라는 설명이다. 

이에 해당 교재는 수원대 논술의 특징을 참고해 EBS 수능특강, 수능완성에서 출제 가능성이 높다고 판단되는 작품과 지문, 문항 등을 가져와 변형 문제로 수록했다. 국어의 경우 EBS교재 연계율 100%로 EBS 수능특강에서 8회분의 모의고사를, EBS수능완성에서 4회분의 모의고사를 제작했다. 수학은 기본유형 30%, EBS 수능특강 35%, EBS 수능완성 35% 전후의 비중으로 연계 변형문항을 수록했다. 

수원대 논술 총 문항 수는 문/이과 동일하게 총 15문항이지만, 문과는 국어 9문항, 수학 6문항이고 이과는 국어 6문항, 수학 9문항으로 시험과목별 문항 수의 차이를 보인다. 이에 이과용 문제집과 별개로 문과용 문제집을 제작했으며, 실전 대비를 위해 각 15문항씩 총 12회분의 논술 모의고사를 수록했다. 

학원 관계자는 “‘찐 논술고사 시리즈’가 수험생들의 호응 속 예스24, 교보문고 등 서점에서 논술 분야 판매율 1, 2위를 석권하고 있다”며, “10년 이상의 강의력을 반영한 교재로, 학생들의 학습 방향성 설정과 약점 보완을 도울 것”이라고 전했다. 

교재 관련 문의는 목동씨사이트학원(도서출판 좋은때시북스) 홈페이지 및 카페에서 가능하며, 10월 1일(금) 이후 온라인 서점 및 오프라인 대형서점에서 교재를 구입할 수 있다.  

Copyright ⓒ 시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