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분양시장 유종의 미 거둘까?

9월 분양시장 유종의 미 거둘까?

리얼캐스트 2021-09-24 15:45:00 신고


연휴 끝 본격 가을 분양 채비, 전국 곳곳에서 분양소식

[리얼캐스트=박지혜기자] 낮과 밤의 길이가 같아진다는 절기상 추분을 지나며 가을도 점점 깊어가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도 끝나면서 분양시장은 본격적인 성수기 일정에 돌입하는데요. 

9월의 마지막 날과 10월의 첫날이 있는 금주 분양시장은 약 9,000가구에 육박하는 물량이 청약이 나서 예비청약자들의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금주는 서울을 비롯해 지방까지 다양한 곳에서 분양소식이 전해지고 있습니다. 브랜드 대단지를 비롯해, 비규제지역까지 다양해 9월 분양시장의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을지 지켜봐야겠습니다. 

부동산인포(www.rcast.co.kr)에 따르면 9월 4주 청약 및 입주자를 모집하는 곳은 총 17곳, 총 8877가구로 집계 됐습니다. 


동문건설이 경기 파주시 문산읍에 짓는 ‘파주 문산역 2차 동문 디 이시트’를 분양합니다. 1번국도(통일로), 서울~문산고속도로를 이용하면 서울로 빠르기 이동할 수 있다. 수도권제2순환도로 김포~파주구간이 2026년 개통되면 수도권 남부로 이동하기 수월해 집니다. 문산초, 문산동중, 문산고 등의 학교가 가깝고 홈플러스, 문산중앙병원 등도 이용하기 쉽습니다. 파주LCD, 당동일반산업단지 등 업무시설도 가깝습니다. 

DL이앤씨가 서울 강동구 고덕강일지구 3지구에 짓는 ‘e편한세상 강일 어반브릿지’를 분양합니다. 서울지하철 5호선 강일역을 이용할 수 있으며 수도권 제1순환고속도로, 중부고속도로, 올림픽대로 등으로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강솔초, 강명초, 강명중 등이 도보권에 있으며 강동경희대병원, 코스트코, 이마트, 스타필드 하남 등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울지하철 9호선 4단계연장(예정)이 추진되고 있어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입니다. 

HDC현대산업개발, 현대건설, 포스코건설이 인천 미추홀구 학익동에 짓는 ‘시티오씨엘 4단지’를 분양합니다. 단지 옆으로 복합 문화시설이 들어설 예정이며 수인분당선 학익역(예정) 역세권 단지입니다. 추후 수인분당선 송도역이 KTX 환승이 가능해지게 돼 한차례 환승을 통해 부산 등 남부지역으로 쉽게 이동할 수 있게 됩니다. 

포스코건설이 충북 청주시 복대동에 짓는 ‘더샵 청주센트럴’을 분양합니다. 흥덕구청, 청주세무서, 충북대병원, 지웰시티몰, 현대백화점 등 관공서부터 병원, 상업시설까지 다양한 인프라를 쉽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서원초, 서원중, 볻대중, 청주고, 흥덕고 등의 학군을 가지며 학원가도 가까워 교육환경이 좋습니다. 

※ 오픈 일정은 시공사 사정에 따라 바뀔 수 있음

금주 모델하우스는 부산, 경기, 경남, 경북 등에서 총 8개 단지가 오픈 될 예정입니다. 각각 수도권 3곳, 지방 5곳 등인데요. 오픈 예정 단지는 다음과 같습니다. 

수도권은 경기 이천시 관고동 이천자이 더 파크(전용면적 59~107㎡, 총 706가구) △경기 이천시 안흥동 이천 센트레빌 레이크뷰(전용면적 84㎡, 총 180가구) △경기 안성시 당왕동 안성 금호어울림 더프라임(전용면적 59~84㎡, 총 1240가구) 등입니다. 

지방은 부산 동래구 낙민동 낙민역 삼정그린코아 더시티(전용면적 61㎡, 총 142가구) △경남 진주시 초전동 더샵 진주피에르테(전용면적 74~124㎡, 총 798가구) △강원 강릉시 교동 교동 하늘채 스카이파크(전용면적 84~135㎡, 총 688가구) △경북 경주시 건천읍 신경주 더 퍼스트 데시앙(전용면적 59~84㎡, 총 945가구) △ 강원 동해시 효가동 동해자이(전용면적 84~161㎡, 총 670가구) 등 입니다.

Copyright ⓒ 리얼캐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