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2 현장리뷰] '까뇨뚜 벼락골' 안산, 충남아산에 1-0 승...'10G 만에 승리'

[K리그2 현장리뷰] '까뇨뚜 벼락골' 안산, 충남아산에 1-0 승...'10G 만에 승리'

인터풋볼 2021-09-19 17:51:35 신고

[인터풋볼=아산] 윤효용 기자 =안산 그리너스가 9경기 동안 이어진 지긋지긋한 무승 행진을 마침내 끝냈다.

안산은 19일 오후 4시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 열리는 ‘하나원큐 K리그2 2021’ 30라운드에서 충남아산에 1-0으로 승리했다. 이로써 안산은 10경기 만에 승점 3점을 챙겼고 부천을 제치고 8위로 올라섰다. 반면 충남아산은 3연패에 빠지며 리그 6위에 머물렀다.

[선발 라인업]

충남아산(3-4-3): 박한근(GK) - 김혜성, 유준수, 한용수 - 이은범, 박세직, 김강국, 박세진 - 김인균, 김찬, 알렉산드로

안산그리너스(4-2-3-1): 이승빈(GK) - 김진래, 송주호, 연제민, 이준희 - 장동혁, 이와세 - 까뇨뚜, 이상민, 두아르테 - 김륜도

[전반전]

전반 2분 만에 안산의 선제골이 나왔다. 안산 공격수 까뇨뚜가 전방에서 공을 잡은 뒤 페널티박스 바깥쪽에서 절묘한 왼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다. 이후 까뇨뚜와 두아르테가 계속해서 슈팅을 시도하면서 충남아산의 골문을 위협했다.

충남아산도 동점골을 위해 반격했다. 전반 18분 충남아산 윙백 이은범이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과감한 슈팅으로 직접 골문을 노렸다. 이어 전반 24분 알렉산드로가 먼 거리에서 직접 프리킥을 시도했지만 골문 위쪽으로 살짝 빗나갔다.

충남아산은 전반 31분 만에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최전방 공격수 자리에 선발로 나섰던 김 찬을 불러들이고 이현일을 투입해 변화를 줬다.

득점 기회는 안산이 한 차례 더 잡았다. 전반 36분 까뇨뚜가 왼쪽에서 올린 크로스를 김륜도가 뛰어들며 헤더로 연결했다. 그러나 슈팅은 골문 옆으로 빗나가며 아쉬움을 남겼다.

전반 막판 충남아산이 안산을 강하게 몰아붙였다. 전반 40분 상대 빽패스를 김인균이 차단한 뒤 위협적인 왼발 슈팅을 시도했다. 이어 전반 44분 안산 수비수의 핸드볼로 페널티박스 왼쪽 측면에서 프리킥을 얻었지만 헤딩 슈팅이 제대로 맞지 않으면서 득점에는 실패했다.

[후반전]

후반 초반부터 양 팀이 강하게 맞붙었다. 후반 9분 충남아산이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프리킥 기회를 얻었고 이를 박세진이 강하게 골문으로 붙였다. 이후 세컨볼이 김인균 앞에 떨어졌고 이를 슈팅으로 연결했지만 역시 수비벽에 막혔다.

안산은 후반 11분 김륜도의 강력한 슈팅이 박한근 골키퍼에 막혔지만 이후 까뇨뚜의 두 번째 슈팅이 득점으로 이어졌다. 그러나 비디오판독(VAR) 결과 공이 골라인을 다 넘지 않으면서 다시 득점이 취소됐다.

이런 흐름은 계속 됐다. 후반 23분 충남아산은 안산의 공격을 끊어낸 뒤 빠르게 역습으로 전환했다. 알렉산드로가 공을 끌고 올라갔고 측면에서 공을 받은 김인균이 수비수 한 명을 제치고 골문으로 강하게 공을 붙여놨다. 그러나 이승빈 골키퍼에 막혀 아쉽게 득점에 실패했다.

충남아산이 결정적인 득점 기회를 다시 한 번 놓쳤다. 후반 37분 김인균의 크로스를 김강국이 슈팅으로 연결했고 이것이 수비수 맞고 굴절되면서 골문 쪽으로 향했다. 그러나 골라인을 넘기 직전 이승빈 골키퍼가 걷어냈다. 안산 역시 후반 43분 두아르테가 환상적인 오버헤드킥을 시도했지만 골대를 맞으며 추가 득점에 실패했다.

후반 추가 시간은 4분이 주어졌다. 충남아산은 경기 막판까지 롱볼로 득점 기회를 노렸지만 끝내 안산 수비를 뚫어내는데 실패했다. 이로써 안산이 1-0 스코어를 지키며 10경기 만에 귀중한 승리를 차지했다.

[경기 결과]

충남아산(0):
안산(1): 까뇨뚜(전2)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