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픈씨 프로덕트 총괄, 내부 거래 혐의 받아 등

오픈씨 프로덕트 총괄, 내부 거래 혐의 받아 등

디스트리트 2021-09-15 17:30:18

오픈씨 프로덕트 총괄, 내부 거래 혐의 받아
오데일리에 따르면 트위터 계정 ‘Zuwu’가 NFT 마켓 플레이스 오픈씨 프로덕트 총괄 네이트 체스테인(Nate Chastain)이 내부 거래를 한 정황을 포착했다고 밝혔다. 체스테인이 일부 NFT를 오픈씨에 상장하기 전 미리 매입한 뒤 가격 상승 후 되팔아 이익을 챙겼다는 설명이다. Zuwu는 이 같은 정황이 의심되는 트랙잰션 정보를 공개했다. 현재 커뮤니티 일부 구성원이 이와 관련 증거를 수집 중이다. 체스테인은 아직 공식 입장을 내놓지 않은 상태다.

ECB 총재 “암호화폐, 화폐 아닌 투기적 자산” 재차 강조
유럽중앙은행(ECB) 총재 크리스틴 라가르드(Christine Lagarde)가 블룸버그TV 인터뷰에서 “암호화폐는 화폐가 아니다. 투기적이고 의심스러우며 대량 에너지를 소모하는 자산”이라고 거듭 강조했다. 스테이블 코인에 대해서는 “기존 암호화폐와 다른 범주에 속하며 당초 정해진 범위에서 벗어나지 않도록 감독관리해야 한다”고 말했다. 중앙은행 디지털화폐(CBDC) 관련, “ECB는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고 새로운 화폐 시스템을 도입하는 차원에서 CBDC 발행을 모색 중”이라고 말했다.

솔라나 디앱, 익스플로러 등 수시간 뒤 복구 예정
솔라나 스테이터스가 15시 1분 트위터를 통해 “솔라나 검증인 커뮤니티는 1.6.25 버전으로 업그레이드한 후 메인넷 베타 재시작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고 전했다. 다만 “디앱, 블록 익스플로러, 지원 시스템은 앞으로 몇 시간에 걸쳐 복구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앞서 솔스캔은 솔라나 네트워크가 정상화 됐다고 전한 바 있다.

아이콘 재단, 공식 바운티 프로그램 HX57 발표
아이콘 재단이 미디움을 통해 공식 바운티 프로그램 HX57을 발표했다. HX57은 기사, 애니메이션 GIF, 밈, 그래픽, 프로모션 비디오, 튜토리얼 등 ICON에 대한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한 커뮤니티 회원을 대상으로 보상을 제공한다. HX57 웹사이트에 관련 바운티 안내가 정기적으로 추가될 예정이다.

아프리카, 개인·소액 위주 암호화폐 거래 활발
암호화폐 데이터 분석 업체 체이널리시스(Chainalysis)가 최신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7월부터 올 6월까지 1년간 아프리카의 암호화폐 시장 규모가 전년 동기 대비 12배 늘었다고 전했다. 특히 개인 이용자, 소액 위주 거래가 가장 활발했다. 암호화폐 거래액 중 소매 거래액이 차지하는 비중은 7%로 전세계 평균(5.5%)을 상회했다. P2P 거래도 아프리카 지역이 가장 빈번하게 이뤄졌다. 체이널리시스는 “아프리카에서는 해외송금에 대한 정부 제한 조치를 우회하거나 현지 법정화폐 가치 하락을 피하는 수단으로 암호화폐가 활용되면서 개인 중심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작년부터 카르다노·아발란체 개발자 활동 폭발 증가
데일리호들에 따르면 벤처캐피털 아웃라이어벤처스가 최근 보고서를 통해 지난해 6월부터 올해 5월까지 1년간 개발자 활동 부문에서 카르다노(ADA)와 아발란체(AVAX)가 폭발적 성장을 보였다고 전했다. 보고서에 따르면 해당 기간 커뮤니티 및 개발자 활동 지표인 깃허브 커밋의 월 평균 수가 카르다노는 702개를 기록, 전년 대비 24% 늘었으며 아발란체는 237개로 694.4% 증가했다. 특히 아발란체의 전체 깃허브 커밋 수는 1만2575개로 전년 대비 709.7% 증가했다. 아웃라이어벤처스는 AEB(아발란체 이더리움 브릿지) 및 덱스 팡골린(Pangolin) 출시가 아발란체의 깃허브 커밋 수 증가와 관련이 있다고 분석했다.

애니버스 X 빗썸 NFT 런칭 기념 ANV 거래 이벤트 실시
애니버스는 9월 15일부터 17일까지, 3일간 빗썸과 애니버스 NFT 런칭 기념 애니버스(ANV) 거래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빗썸은 이벤트 기간 내 일자별 애니버스(ANV) 거래 기여도에 따라 35,000 ANV를 차등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3일간 일자별 거래 기여도가 가장 높은 트레이더 1명에게 애니버스 스페셜 에디션 NFT를 지급할 예정이다. 총 이벤트 지급 수량은 120,000 ANV다. 애니버스는 빗썸 거래 이벤트를 기념하여 색다른 컨셉의 한정판 NFT 아트워크를 선보일 예정이다.

피델리티, SEC에 비트코인 ETF 승인 촉구
미국 대형 자산운용사 피델리티 산하 피델리티 디지털 애셋이 비공개 SEC(증권거래위원회) 회의에서 비트코인 ETF 승인을 촉구했다고 블룸버그가 보도했다. 톰 제솝(Tom Jessop) 대표를 비롯한 피델리티 디지털 애셋 경영진은 지난 9월 8일 SEC 관계자들과의 화상 회의에서 가상화폐에 대한 투자자 욕구 및 비트코인 투자자 증가, 타국에 이미 유사한 펀드가 존재한다는 점을 이유로 들며 비트코인 ETF를 승인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현재까지 미국 SEC는 암호화폐 ETF 출시를 승인한 적이 없다. 다만 게리 겐슬러 SEC 위원장은 앞서 뮤추얼 펀드 관련 가장 엄격한 규칙을 준수한다면 비트코인 ETF(특히 비트코인 선물 ETF)를 승인할 수도 있음을 시사한 바 있다. 하지만 피델리티는 프레젠테이션에서 “비트코인 선물 기반 상품은 비트코인 ETP 이전에 필요한 중간 단계가 아니다. 1930년대 법률에 따라 등록된 ETF를 통해 기업들은 비트코인에 직접 노출되는 것에 대한 투자자 수요를 충족할 수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비트코인 시장은 성숙했고, 이를 지원할 수 있기 때문이다”라고 말했다. 지난 3월 피델리티는 비트코인 ETF 출시 신청서를 제출했다.

[코인니스 제공]

본 기사 '오픈씨 프로덕트 총괄, 내부 거래 혐의 받아 등'는 디스트리트(D.STREET)에서 작성하여 발행했습니다. 디스트리트 / D.STREET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