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중앙도서관, 2030 위한 '기업가정신 아카데미' 연다

국립중앙도서관, 2030 위한 '기업가정신 아카데미' 연다

이데일리 2021-06-21 15:18:46 신고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국립중앙도서관은 오는 7월 5일부터 16일까지 ‘청년을 위한 기업가정신 아카데미’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국립중앙도서관 ‘청년을 위한 기업가정신 아카데미’ 포스터(사진=국립중앙도서관)
이번 아카데미는 국립중앙도서관의 리터러시 아카데미 중 학부모, 직장인에 이어 세 번째로 진행하는 신설 프로그램이다. 취업, 창업 및 창직을 희망하는 청년들을 대상으로 디지털 세상에서의 기업가정신과 리터러시 역량 함양에 목적을 두고 있다.

교육은 총 6회차 구성돼 있으며 사단법인 디지털리터러시교육협회의 김묘은 대표가 함께한다. △미래 인재에게 필요한 디지털 리터러시 △세상의 결핍을 찾아 나만의 창업·창직 아이템 발굴△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사업 기획과 핵심 메시지 작성 방법 △클라우드 도구를 활용한 사업계획서 작성 △나만의 브랜드·로고 제작 △디지털 미디어를 통한 홍보 전략 수립 방법 등을 다룰 예정이다.

서혜란 국립중앙도서관장은 “4차 산업혁명으로 새로운 일자리가 많이 생겨나고 있는 변화 속에서 세상이 필요로 하고, 개인의 역량을 가장 잘 발휘할 수 있는 분야를 찾아 이를 효과적으로 실현하는 비즈니스 전략을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습할 수 있을 것”이라며 “이번 과정을 통해 미래인재 청년들의 꿈을 지원하는 기관으로서 도서관이 자리매김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교육은 무료이며 만 19~39세의 국립중앙도서관 청년 이용자라면 누구나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 접수는 21일부터 시작해 오는 28일 오후 6시 마감된다. 수강 대상 30명은 서면 검토를 통해 선발해 오는 29일 발표한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