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판문화산업 진흥' 위한 정책 제안 받습니다"

"'출판문화산업 진흥' 위한 정책 제안 받습니다"

이데일리 2021-06-21 14:42:56 신고

[이데일리 장병호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이하 출판진흥원)은 한국문화관광연구원과 함께 21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제5차 출판문화산업 진흥 계획(2022~2026) 수립을 위한 대국민 정책제안 공모’를 실시한다.

‘제5차 출판문화산업 진흥 계획 수립을 위한 대국민 정책제안 공모’(사진=한국출판문화산업진흥원)
이번 정책제안 공모는 출판문화산업 진흥법에 따라 2022년부터 2026년까지 시행될 ‘출판문화산업 진흥 5개년 계획’ 수립에 앞서 국민들의 정책 아이디어를 모집하고 진흥 계획 수립의 기초자료로 활용하기 위해 기획됐다.

공모 내용은 출판 생산, 유통 및 소비 등 출판문화산업과 관련한 분야에서 향후 5개년 간 추진될 필요가 있는 정책을 주제로 제안 할 수 있다. 기존 출판 진흥 정책 및 사업에 대한 개선 방안 제안도 가능하다. 공모 접수는 이메일 또는 국민생각함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실현 가능성, 창의성, 우수성, 효과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심사릍 통해 우수 아이디어 총 40건(우수 10건, 장려 30건)을 선정한다. 선정 아이디어에 한해 소정의 문화상품권을 수여할 예정이다.

출판진흥원 관계자는 “올해 말 발표할 ‘제5차 출판문화산업진흥 계획’은 향후 출판문화산업 정책의 중요한 좌표가 될 것”이라며 “제안된 내용을 바탕으로 출판산업의 새로운 성장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핵심 정책 과제 개발에 주력하겠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문체부, 출판진흥원, 한국문화관광연구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