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필 고향에서’ 결국 터져버린 추신수 수비 폭탄

‘하필 고향에서’ 결국 터져버린 추신수 수비 폭탄

데일리안 2021-05-13 22:54:00 신고

SSG, 롯데와의 주중 3연전 쓸어 담을 기회 놓쳐

불안했던 추신수 수비, 8회말 대형 사고로 이어져

추신수. ⓒ 뉴시스추신수. ⓒ 뉴시스

‘추추 트레인’ 추신수가 하필이면 고향 팬들 앞에서 대형 사고를 일으키고 말았다.


SSG는 13일 사직구장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SOL KBO리그’ 롯데와의 주중 3연전 마지막 경기서 4-5 역전패했다.


SSG는 경기 초반 로맥의 투런 홈런과 최정의 솔로포로 일찌감치 3-0으로 앞서 나가며 손쉽게 승리를 얻는 듯 했다. 하지만 경기 중반부터 롯데의 거센 반격이 시작됐고 6회부터 매 이닝 1점씩 내주면서 역전을 허용하고 말았다.


승부의 분수령은 8회였다.


롯데는 4-4로 맞선 8회말, 선두 타자 나승엽이 1~2루 간을 꿰뚫은 우전 안타를 터뜨렸다. 이 장면 역시 SSG 2루수 정현이 몸을 날렸다면 잡아낼 수 있었던 느린 타구였기에 아쉬움이 묻어나왔다.


대형 사고는 곧바로 이어진 지시완의 타석에서 나왔다. 이태양의 공을 밀어 올린 지시완의 타구는 큰 포물선을 그리며 우측 펜스로 향했다. SSG 우익수 추신수는 천천히 걸음을 옮기며 무난하게 타구를 잡는 듯 했다.


그러나 펜스를 지나치게 의식했던 추신수는 타구를 글러브 속으로 넣는데 실패했고 1루 주자 나승엽이 3루까지 내딛는데 성공했다. 이후 롯데는 손아섭의 내야 땅볼 때 결승 득점을 뽑아냈다.


추신수. ⓒ 뉴시스추신수. ⓒ 뉴시스

SSG 입장에서는 그동안 우려했던 추신수의 수비 불안이 현실로 나타나는 순간이었다.


추신수는 메이저리그 시절에도 수비력이 그리 뛰어나지 않았다는 평가를 받았고 이로 인해 지명타자로 출전하는 일이 잦았다. KBO리그 무대에 첫 발을 디딘 올 시즌에는 김원형 감독의 요청에 따라 우익수로 출전하고 있는데 아쉽게도 리그 최하위 수준의 수비력을 선보이고 있다.


수치만 놓고 보면 추신수의 외야 수비는 불안 그 자체다. 이날 경기 전까지 추신수는 수비 범위 관련 득점 기여(RNG, 이하 스탯티즈 기준)에서 -3.43을 기록, 전체 외야수들 가운데 최하위를 기록하고 있다.


이뿐만이 아니다. 평균 대비 수비 득점 기여(RAA)에서도 음수를 기록하며 외야수 중 가장 아래에 위치하고 있다. 수비 관련 지표들이 숫자로 정형화하기 어렵다고 하지만 이미 많은 야구팬들은 추신수의 수비가 불안하다는 점을 일찌감치 파악하고 있었다.


결국 추신수의 수비는 이번 롯데와의 주중 3연전 마지막 경기서 큰 사고를 내고 말았다. 적지 않은 그의 나이를 감안할 때 수비가 좋아지기란 언감생심이다. 추신수의 야수 활용을 놓고 고민에 빠지게 된 김원형 감독이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