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슈퍼 루키 vs 양현종 후계자 붙는다

롯데 슈퍼 루키 vs 양현종 후계자 붙는다

엑스포츠뉴스 2021-04-12 16:38:13 신고


[엑스포츠뉴스 김현세 기자]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 최고 루키가 붙는다.

KIA는 국내 선발 투수 김현수, 임기영, 이의리를 확정했는데, 전체 로테이션에서는 외국인 선발 투수만 4일 휴식 뒤 등판 일정이다. 이의리는 8일 고척 키움과 팀 네 번째 경기에 선발 등판했다. 맷 윌리엄스 감독은 3일 잠실 두산과 정규시즌 개막 당시 "이의리는 일주일에 1회 정도는 등판하게 되는 일정"이라고 밝혔다. 따라서 이의리는 일정상 15일 광주 롯데와 경기에 선발 등판 예정이다.

롯데는 선발 투수 전원 5일 휴식 뒤 등판하고 있다. 11일 사직 키움과 경기에 2선발 앤더슨 프랑코가 나왔는데, 13일부터 광주 KIA와 주중 3연전에서는 박세웅, 이승헌, 김진욱이 선발 등판 예정이다. 김진욱은 9일 사직 키움과 경기에 첫 등판해서 88구를 던졌는데, 15일 경기부터 예정 투구 수를 조금 더 늘리려 하고 있다. 허문회 감독은 "투구 수는 100구까지 생각하고 있다"고 밝혔다.

결과를 떠나서 김진욱, 이의리는 강렬했다. 이의리는 8일 고척 키움과 경기에 5⅔이닝 3피안타(1피홈런) 3탈삼진 3볼넷 2실점 투구를 기록했는데, 조금 아쉬웠다고 평가받는 요소는 오직 박병호로부터 피홈런뿐이었다. 김진욱 역시 키움과 붙어서 5이닝 3피안타 6탈삼진 4볼넷 6실점 투구를 기록했다. 삼자범퇴를 세 차례 기록했는데, 스트라이크 존 적응과 동료 수비가 아쉬웠다고 평가받았다.

그러나 허 감독은 "잘 던졌다고 생각한다. 결과가 조금 나오지 않았지만, 타자는 압도했다고 생각한다. 만족스럽다. 아쉬운 부분은 없었다. 오히려 너무 잘 던졌다고 생각한다. 다음 등판은 로테이션에 따라서 똑같이 등판한다"고 했다. 김진욱은 "의리가 던지는 것 보니 잘 던지더라. '나도 잘 던져야겠다'고 생각하게 됐다"며 "의리가 붙게 되면 첫 대결 상대 투수 요키시와 똑같다고 생각하겠다. 친분이 있지만, 경기장에서는 투수 대 투수로 상대하겠다"고 말했다.

윌리엄스 감독이 보는 이의리는 어떨까. 그는 4일 잠실 두산과 정규시즌 첫 경기 전 "이의리 선수는 스프링캠프 내내 우리에게 '이 레벨에서 충분히 통할 수 있다'는 것을 스스로 증명했다"며 "아직 상대가 잘 모르는 선수이지만, 브룩스가 됐든 이의리 선수가 됐든 우리가 투수에게 바라는 것은 똑같다. 변화구를 써 스트라이크를 잡아 줘야 하고, 공격적 투구를 보여야 한다"고 이야기했다.

김진욱, 이의리를 모두 겪은 키움 히어로즈 반응 역시 좋았다. 홍원기 감독은 "이의리는 상대 선수이지만, 좋은 투수라고 다시 느끼게 됐다. 신인답지 않게 공격적이었다. 포수 의도대로 크게 벗어나지 않게 잘 던졌다. 박병호에게 던진 실투 하나가 홈런이 됐지만, 쉽게 공략할 투수는 아니었다"며 "이의리 선수만 아니라 김진욱, 장재영 선수까지 이런 선수들이 잘하면 리그가 더 발전할 것"이라고 했다. 이정후는 "김진욱 선수는 좋은 공을 갖고 있더라. 김광현 선배 같았다. 위에서 아래로 누르는 느낌이었다"며 "이의리, 김진욱 선수 모두 앞으로 한국 야구에서 양현종, 김광현 선배님 자리를 채울 수 있는 선수"라고 봤다.

kkachi@xportsnews.com / 사진=롯데 자이언츠, 엑스포츠뉴스DB

Copyright ⓒ 엑스포츠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