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민규 '컴백' 포항 상승세, 기성용 '이탈' 서울 하락세

송민규 '컴백' 포항 상승세, 기성용 '이탈' 서울 하락세

일간스포츠 2021-04-12 06:08:37 신고

10일 포항 스틸러스가 FC서울과 경기에서 전반 송민규의 선제골을 넣고 세레모니를 하고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10일 포항 스틸러스가 FC서울과 경기에서 전반 송민규의 선제골을 넣고 세레모니를 하고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1승이 이렇게 힘든지 정말 몰랐다."


무승의 터널에서 빠져나온 김기동 포항 감독은 이렇게 말했다. 포항은 지난 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펼쳐진 '하나원큐 K리그1(1부리그) 2021' 9라운드 FC 서울과 경기에서 전반 21분 송민규의 선제골, 후반 33분 임상협의 결승 골을 앞세워 2-1 승리를 거뒀다.
 
지난 시즌 3위였던 포항은 올 시즌 개막 후 2연승을 달리다 6경기 연속 무승(2무4패)의 부진을 겪었다. 전북 현대와 울산 현대의 양강 구도를 포항이 흔들 거라는 기대감도 떨어졌다.
 
7경기 만에 승리한 포항은 반전의 시작을 알렸다. 성남 FC와 6라운드에서 퇴장당해 지난 2경기에 나서지 못했던 송민규가 돌아오자마자 득점포를 터트린 것도 고무적이다. 시즌 4호골. 송민규는 득점 공동 2위로 올라섰다. 포항은 시즌 3승을 기록하며 중위권 도약의 발판을 마련했다. 
 
김기동 포항 스틸러스 감독이 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1’ 9라운드 FC서울과 경기에서 그라운드를 바라보고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김기동 포항 스틸러스 감독이 10일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1’ 9라운드 FC서울과 경기에서 그라운드를 바라보고 있다. 한국프로축구연맹 제공

 
김기동 감독은 서울전 승리 후 "1승이 이렇게 힘든지 정말 몰랐다. 승리하지 못하면서 선수들이 심리적으로 힘들어 했다. 의기소침했고, 불안했다. 서울전을 앞두고 선수들에게 마음의 짐을 내려놓으라고 했다. 실수해도 좋으니 최선을 다해 달라고 주문했다"며 "선수들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며 감동했다. 선수들에게 고맙다는 말을 전하고 싶다. 이번 경기가 터닝포인트다. 앞으로 달라지는 포항의 모습을 보여주겠다"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송민규에 대해서 김기동 감독은 "기술적으로 좋은 능력을 지닌 선수다. 본인이 가진 역량을 펼쳐 보였다"고 평가했다. 
 
서울은 하락세다. 한때 2위까지 오르며 파란을 일으킨 서울은 포항전까지 내주면서 3연패를 당했다. 서울의 상승세를 이끌었던 '캡틴' 기성용의 결장이 영향을 미쳤다. 그는 3경기 연속 골을 넣는 등 최근 전성기에 버금가는 모습을 보인 기성용이 포항전에 나서지 않았다. 올 시즌 첫 결장. 허벅지 근육통 때문이다.
 
박진섭 서울 감독은 "기성용이 근육에 조금 불편함을 느끼고 있다. 전북과 개막전에 좋지 않았다가 상태가 좋아졌다. 하지만 계속된 경기로 다시 안 좋아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기성용에 이어 베테랑 박주영과 고요한 모두 부상으로 이탈한 상태다. 그래서 김진성 등 젊은 선수들로 포항전 스쿼드를 꾸릴 수밖에 없었다. 서울은 당장의 3연패도 문제지만, 주축 선수들의 부상 탓에 향후 전망이 밝지 않다.
 
기성용의 복귀 시기에 대해 박진섭 감독은 "심한 부상이 아니지만, 복귀를 서두르지 않을 것이다. (기성용의) 컨디션을 지켜보면서 체크하겠다. 복귀 시점은 아직 모른다"고 말했다.  
 
최용재 기자 choi.yongjae@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