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연패 박진섭 감독 “기성용·박주영 복귀시점 알 수 없다”

3연패 박진섭 감독 “기성용·박주영 복귀시점 알 수 없다”

데일리안 2021-04-10 19:12:00 신고

홈에서 포항에 1-2로 패배

베테랑들 대거 부상 악재

박진섭 FC서울 감독. ⓒ 한국프로축구연맹박진섭 FC서울 감독. ⓒ 한국프로축구연맹

홈에서 충격의 3연패를 기록한 박진섭 FC서울 감독이 부상자가 많은 팀 상황에 안타까움을 드러냈다.


서울은 10일 오후 4시 30분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린 ‘하나원큐 K리그1 2021’ 9라운드 포항과 홈경기서 1-2로 패했다.


이로써 서울은 충격의 3연패를 기록했다. 간신히 3위 자리는 유지했지만 6위 성남과 승점이 같아 순위 하락이 불가피해졌다.


경기 직후 박진섭 감독은 “홈에서 연패를 계속 당하면 안 되는데 아쉬운 모습을 보여 팬들에게 죄송하게 생각한다”며 “올 시즌 시작하면서 선수들이 의지를 갖고 좋은 모습을 보여야겠다는 생각으로 시즌에 임했다. 하지만 의욕이 과했는지 팀에 부상자가 생기면서 문제가 생겼다. 잘 회복해 다음 경기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서울은 이날 기성용, 박주영, 고요한 등 베테랑 자원들이 크고 작은 부상으로 인해 모두 출전 엔트리에서 빠지는 악재가 있었다.


경기 전 박 감독은 “박주영과 기성용이 근육이 불편한 정도”라고 상태를 밝히기도 했다. 팀이 연패에 빠질 때 중심을 잡아줘야 될 베테랑들의 복귀가 절실하지만 아직 이들이 언제 돌아올지는 알 수 없다.


박진섭 감독은 “심한 부상은 아닌데 서두르다보면 안 좋을 수 있어서 차츰 조금씩 지켜봐가면서 체크해 봐야 할 것 같다. 당장 언제 복귀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다”고 설명했다.


이날 기성용의 빈자리를 대신해 동점골을 기록한 김진성의 활약에 대해서는 만족감을 드러냈다.


박 감독은 “연습 할 때부터 그 자리를 계속 봐왔던 선수이기 때문에 충분히 자기 기량을 발휘했다”며 “기죽지 않고 열심히 해줘서 많은 도움이 됐다. 앞으로 가용할 수 있는 좋은 옵션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주) 데일리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