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신수 한국서 첫 안타가 홈런…멀티타점으로 역전승 앞장(종합)

추신수 한국서 첫 안타가 홈런…멀티타점으로 역전승 앞장(종합)

연합뉴스 2021-04-08 22:38:04 신고

'9회 대역전극' KIA, 키움 3연전 싹쓸이…삼성, 4연패 후 첫 승리

LG 유강남 대타 결승 만루포…롯데, 시즌 첫 '낙동강 더비'서 웃음

SSG 추신수 KBO리그 첫 홈런 SSG 추신수 KBO리그 첫 홈런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8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인천 SSG 랜더스와 대전 한화 이글스의 경기. 3회말 SSG 공격 2사 상황에서 SSG 추신수가 우익수 뒤 홈런을 친 뒤 베이스를 돌고 있다. 2021.4.8 tomatoyoon@yna.co.kr

(서울·인천·수원=연합뉴스) 장현구 하남직 최인영 기자 = 메이저리거 추신수(39·SSG 랜더스)의 방망이가 드디어 터졌다.

추신수는 8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쏠(SOL) KBO리그 한화 이글스와의 홈경기에 3번 타자 우익수로 출전해 한국 무대 첫 안타를 홈런으로 장식하는 등 멀티 히트(안타 2개 이상), 멀티 타점(타점 2개 이상)을 차례로 달성했다.

4타수 2안타에 2타점을 올린 추신수와 홈런 등으로 2타점을 거든 최정을 앞세워 SSG는 한화에 6-4로 역전승 했다.

SSG 추신수 '드디어 첫 홈런' SSG 추신수 '드디어 첫 홈런'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8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인천 SSG 랜더스와 대전 한화 이글스의 경기. 3회말 SSG 공격 2사 상황에서 SSG 추신수가 우익수 뒤 홈런을 치고 있다. 2021.4.8 tomatoyoon@yna.co.kr

1회 한화 우익수 김민하의 포구 실책으로 출루한 추신수는 1-0으로 앞선 3회 2사 주자 없는 상황에서 한화 선발 닉 킹험의 초구 시속 137㎞ 체인지업을 잡아당겨 우측 스탠드로 향하는 비거리 115m짜리 우월 솔로포를 터뜨렸다.

정규시즌 개막 후 볼넷 2개만 고르고 11타수 무안타로 침묵하던 추신수는 4경기, 14타석 만에 첫 안타와 홈런을 신고했다.

곧바로 최정이 연속 타자 홈런을 날려 SSG는 3-0으로 달아났다.

선발 문승원의 제구 난조와 실책 등으로 4회 한화에 4점을 헌납하자 추신수가 4회말 2사 1, 2루에서 다시 해결사로 나섰다.

추신수는 한화 좌완 구원 김범수를 동점 우전 적시타로 두들겼다.

SSG 추신수 KBO리그 첫 홈런 SSG 추신수 KBO리그 첫 홈런

(인천=연합뉴스) 윤태현 기자 = 8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프로야구 인천 SSG 랜더스와 대전 한화 이글스의 경기. 3회말 SSG 공격 2사 상황에서 SSG 추신수가 우익수 뒤 홈런을 친 뒤 베이스를 돌고 있다. 2021.4.8 tomatoyoon@yna.co.kr

4-4로 경기를 원점으로 돌린 SSG는 8회말 1사 2, 3루에서 한화 구원 투수 김진영의 폭투와 박성한의 2루 땅볼을 묶어 2점을 보태며 승기를 굳혔다.

괴물 탄생을 알린 이의리의 데뷔전 역투 괴물 탄생을 알린 이의리의 데뷔전 역투

(서울=연합뉴스) 장현구 기자 = '괴물급'이라는 평가를 받아온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의 새내기 왼손 투수 이의리(19)가 데뷔전에서 빼어난 기량을 뽐냈다.이의리는 8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1 신한은행 쏠(SOL) KBO리그 키움 히어로즈와의 방문 경기에 선발 등판해 5⅔이닝 동안 안타 3개를 맞고 2점으로 키움 강타선을 막았다. 2021.4.8 [KIA 타이거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photo@yna.co.kr

KIA 타이거즈는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치른 키움 히어로즈와의 주중 3연전을 싹쓸이했다.

KIA는 1-3으로 패색이 짙던 9회초 넉 점을 뽑는 매서운 뒷심을 발휘해 5-3으로 이겼다.

두 경기 연속 KIA에 연장전에서 패한 키움은 내세울 투수가 없어 속절없이 무너졌다.

9회초 선두 타자 최형우가 우중간 안타로 '역전 쇼'의 포문을 열었다.

나지완의 좌전 안타로 이어간 무사 1, 2루에서 류지혁의 예상을 깬 강공 작전으로 중전 안타가 나왔다.

이때 키움 중견수 이정후가 정확한 레이저 송구로 홈을 파던 최형우를 잡아내 키움은 한숨을 돌렸다.

이어진 1사 1, 3루에서 대타 이창진의 좌전 안타 때 대주자 최정민이 득점해 KIA는 2-3으로 추격했다.

그러나 이어진 1사 1, 2루에서 한승택의 좌전 안타 때 3루에 간 주자 류지혁이 실수로 3루를 지나쳤다가 아웃돼 찬물을 끼얹었다.

역전 결승타 치고 쐐기 득점 올리는 박찬호 역전 결승타 치고 쐐기 득점 올리는 박찬호

[KIA 타이거즈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승리에 아웃카운트 1개를 남긴 2사 1, 2루에서 오주원은 박찬호를 넘지 못했다.

박찬호는 우중간을 가르는 역전 2타점 싹쓸이 2루타를 치고 포효했다. 곧바로 최원준이 1타점 우전 적시타를 날려 쐐기를 박았다.

8회 등판해 1⅓이닝을 실점 없이 던진 KIA 김재열은 감격의 프로 첫 승리를 수확했다.

KIA 괴물급 선발 이의리는 선발 데뷔전에서 5⅔이닝 동안 3피안타 2실점의 역투로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키움의 거포 박병호에게 6회 역전 투런 홈런을 허용했지만, 시속 150㎞에 이르는 빠른 볼과 슬라이더, 체인지업의 조합으로 5회까지 무실점으로 던져 기대감을 키웠다.

이 악물고 이 악물고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8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두산과 삼성의 경기.삼성 선발 이승민이 6회말 역투하고 있다. 2021.4.8 hama@yna.co.kr

삼성 라이온즈는 서울 잠실구장에서 두산 베어스를 6-1로 제압하고 개막 4연패 후 첫 승리를 낚았다.

두산은 3연승 후 첫 패배를 당했다.

데뷔 2년 차 이승민이 6이닝 동안 두산 타선을 단 1안타로 묶고 0점으로 완벽하게 봉쇄해 통산 2승째를 따냈다.

신인이던 지난해엔 1승 3패, 평균자책점 6.84를 남겼다.

벌써 2점째 벌써 2점째

(서울=연합뉴스) 신준희 기자 = 8일 잠실야구장에서 열린 프로야구 두산과 삼성의 경기.3회초 무사 2루 상황에서 삼성 박해민이 1타점 안타를 친 뒤 기뻐하고 있다. 2021.4.8 hama@yna.co.kr

3번 타자 중견수로 출전한 박해민은 1회 선제 우월 솔로포에 이어 3회에는 1타점 우전 적시타로 공격을 이끌었다.

포수 강민호가 4회 좌중월 솔로 아치로 힘을 보탰고, 삼성은 6회 두산의 실책을 틈타 3점을 보태며 6-0으로 도망가 승패를 사실상 갈랐다.

LG 트윈스는 수원 원정에서 kt wiz를 7-3으로 눌렀다.

0-0인 5회초 볼넷, 몸에 맞는 공, kt 황재균의 포구 실책으로 무사에 베이스를 꽉 채웠다.

대타로 나온 유강남은 kt 배제성의 슬라이더를 잡아당겨 왼쪽 펜스 바깥으로 뻗어가는 그랜드 슬램을 쐈다.

3회 구원 등판해 4⅓이닝을 1실점으로 버틴 왼팔 김윤식이 시즌 첫 승리를 거둬들였다.

경남 창원NC 파크에선 롯데 자이언츠가 NC 다이노스를 8-4로 꺾고 올해 첫 '낙동강 더비'에서 2승 1패로 우위를 점했다.

NC 선발 김영규는 3회 2사 후 5타자에게 연속 볼넷을 허용해 밀어내기로만 2점을 헌납했다. 역대 9번 나온 연속 타자 연속 볼넷 허용 타이기록이다.

cany9900@yna.co.kr, jiks79@yna.co.kr, abbie@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