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 악어가 나타났다"… 진열대 타고 올라 시민들 '혼비백산'

"편의점에 악어가 나타났다"… 진열대 타고 올라 시민들 '혼비백산'

머니S 2021-04-08 18:49:56 신고

태국의 한 편의점에 악어 크기의 왕도마뱀(Monitor lizard)이 들이닥치는 소동이 벌어졌다. 영화 '고질라' 속 고질라를 꼭 닮은 왕도마뱀은 편의점 진열대를 타고 올라가 사람들을 경악하게 만들었다.

지난 7일(현지시각) 영국 매체 더선은 엄청난 크기의 왕도마뱀이 태국 나콘빠톰 지역의 한 편의점을 습격했다고 보도했다. 현장의 모습이 담긴 영상은 페이스북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퍼져나갔다.

영상에는 제품 진열대를 망설임 없이 올라가는 왕도마뱀과 이를 본 손님들이 겁에 질려 비명을 지르는 모습이 담겼다. 진열됐던 물건들은 왕도마뱀의 움직임에 맥없이 바닥으로 떨어졌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구조대는 왕도마뱀을 매장 밖으로 끌고 나온 뒤 인근 수풀 쪽으로 유인해 쫓아냈다. 현지언론은 몇 달째 비가 내리지 않고 가뭄이 심해진 날씨 때문에 먹이를 찾기 힘들어진 왕도마뱀이 먹이를 구하기 위해 민가를 찾은 것으로 추측했다.

보도에 따르면 왕도마뱀은 동남아시아, 오스트레일리아, 태평양 남서부 섬 등에서 발견된다. 지구 상에 서식하는 것 중 가장 큰 왕도마뱀은 전체 몸 길이 약 3m에 달하는 코모도왕도마뱀과 뉴기니왕도마뱀이다. 뉴기니왕도마뱀의 경우 몸길이가 4m 이상인 것도 발견된다. 

이들은 일반적으로 인간을 피하지만 위협을 받으면 상대를 독과 박테리아가 가득한 이빨로 공격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