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덜란드, 그리스로 단체 여행 허가

네덜란드, 그리스로 단체 여행 허가

세시간전 2021-04-08 17:00:00

그 때 그 #설레임 그대로. 여행 미디어 "세시간전"에서 여행관련 소식을 전해드립니다.

@antonio_m89 언스플래쉬

네덜란드 정부가 코로나19 ‘안전 해외여행' 실험을 허가했다. 189명의 관광객이 그리스 로도스섬의 한 리조트에서 8일 동안 숙박하는 일정이다.

BBC 보도에 따르면, 실험 참가자들은 네덜란드발 단체 관광객들로 로도스섬의 리조트 내에서 8일간 머무르게 된다. 수영장, 레스토랑 등 리조트 내부에 리조트 직원을 제외하면 다른 숙박객은 없다. 관광객들은 여행 중 리조트 밖으로는 나갈 수가 없으며 코로나19 방역 수칙을 준수해야 한다.

모든 여행객은 여행 전과 후에 코로나19 검사를 받아야 하며 네덜란드 도착 후에는 10일간의 자가격리를 해야 한다. 첫 여행 일정은 4월 12일이며, 네덜란드나 로도스섬의 코로나19 상황이 악화활 경우 여행은 취소될 수 있다.
이후 참가자들이 좀 더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는 제2의 실험 역시 계획 중에 있다고 밝혔다.

네덜란드는 5월 중순까지 필수 여행을 제외한 모든 해외여행 중단을 권고했다.

저작권자 © 새로운 여행의 설레임, 여행 미디어 '세시간전' -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