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BC 날씨 유튜브, 속상한 이유?

MBC 날씨 유튜브, 속상한 이유?

스포츠경향 2021-04-08 16:19:00

MBC가 운영하는 날씨 유튜브 콘텐츠 썸네일을 ‘속상하지만 괜찮아...#봄이야’라는 문구를 사용했다가 비판이 일자 삭제했다.

8일 오전 MBC 날씨 유튜브 채널 ‘오늘비와?’에는 박하명 캐스터의 영상이 게재된 바 있다. MBC 측은 해당 영상의 썸네일 문구를 ‘속상하지만 괜찮아… #봄이야’라고 삽입했다.

앞서 지난 7일은 서울과 부산의 시장 재보궐 선거가 있는 날이었다. 이번 선거에서 국민의힘 후보들은 더불어민주당을 큰 차이로 이기고 시장으로 당선됐다. 공교롭게도 해당 결과가 나온 이날 아침 MBC가 이같은 제목의 유튜브를 게재하자 정치색을 드러냈다는 비판을 받았다.

영상 댓글창을 통해 지적이 계속되자 MBC 측은 영상 제목을 ‘완연한 봄’으로 수정했다. 또 댓글을 통해 “자칫 오해를 불러일으킬 만한 제목을 붙인 점 사과드린다”라며 “기상캐스터가 아침 방송을 맡은 지 나흘 째밖에 안 돼 방송이 매우 불안정하다. 오늘 첫 번째 방송에서 유독 실수가 많아 본인의 날씨 방송에 대해 속상한 점이 있었다고 한다”고 해명했다.

그러나 영상에 대한 비추천이 계속되고 악플이 줄지 않자 결국 영상을 삭제했다. 논란을 의식한 박하명 기상캐스터는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오늘 날씨 멘트를 정말 정성껏 준비했는데 통으로 까먹고 제대로 버벅거려서 넘 속상한 날이었다. 오해가 없으셨으면 한다. 저는 그 어떤 정치 성향도 표하려는 뜻이 없다”라며 해당 사태에 대해 재차 해명했다.

<이세현 온라인기자 plee@kyunghyang.com>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