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7 재보선 결과 본 문재인 대통령…"무거운 책임감으로 국정에 임하겠다"

4·7 재보선 결과 본 문재인 대통령…"무거운 책임감으로 국정에 임하겠다"

머니S 2021-04-08 12:22:00 신고

문재인 대통령이 4·7 재보선 결과에 대해 "국민의 질책을 엄중히 받아들인다. 더욱 낮은 자세와 무거운 책임감으로 국정에 임하겠다"고 밝혔다.

8일 강민석 청와대 대변인은 브리핑에서 재보선 결과를 본 대통령의 반응을 전했다. 문 대통령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 민생 안정, 부동산 부패 청산 등 국민의 절실한 요구를 실현하는 데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4·7 재보선에서 더불어민주당은 완패를 당했다. 21개 선거구 중 17개 선거구에서 패배했다. 

청와대 핵심관계자에 따르면 문재인 대통령은 개표 상황을 지켜보지는 않았다. 이번 선거 결과에 책임을 지고 상의를 표명한 청와대 참모진은 아직 없다고 전해졌다.

해당 관계자는 "이번 선거에서 국민의 마음을 얻는 데 부족했다"며 "앞으로 국민의 신뢰를 얻기 위해 헌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정책 기조 변화 여부'를 묻자 이 관계자는 "코로나19 극복, 경제회복과 민생 안정, 부동산 부패 청산 등이 이번 선거를 통해 국민의 절실한 요구로 나타났다"면서 "이들을 실현하기 위한 노력은 흔들림 없이 계속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무거운 책임감을 느끼고 노력해 나가겠다. 반드시 해내겠다"고 전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