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시민을 위한 오전 클래식 공연 '여민락콘서트'...포레, 슈만의 작품이 연주되는 내 인생의 봄날

세종시, 시민을 위한 오전 클래식 공연 '여민락콘서트'...포레, 슈만의 작품이 연주되는 내 인생의 봄날

컬처타임즈 2021-04-07 10:37:59

세종시문화재단은 올해 첫 <여민락콘서트>를 오는 21일(수) 오전 11시 세종문화예술회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시즌제로 운영되는 여민락콘서트의 시즌1은 음악평론가 조희창이 해설하고 국내 정상급 연주자들의 협연으로 4월부터 6월까지 3회에 걸쳐 진행된다.

이번 4월 공연은 ‘내 인생의 봄날’을 주제로 코로나19로 힘들었던 시민에게 위로와 희망을 선사한다.

연주에는 국내 정상급 클래식 연주자인 바이올리니스트 양성식, 비올리스트 에르완 리샤, 첼리스트 홍승아, 피아니스트 일리야 라쉬코프스키가 함께해 관람객들에게 수준급 공연을 선사할 예정이다.

프로그램으로는 포레의 실내악곡 중 최초 작품인 <바이올린 소나타 제1번 가장조 작품번호13>과 슈만의 작품을 통틀어 가장 아름다운 선율을 지닌 <피아노 4중주 내림마장조 작품번호47>이 해설과 함께 연주된다.

특히 올해 <여민락콘서트>는 시행 5년차를 맞아 오전 공연에 가장 적합한 클래식장르로 연중 기획되고있으며, 7월과 9월에는 국악, 뮤지컬 장르의 특별콘서트도 준비했다.

여민락콘서트는 매월 기업의 후원으로 진행되며, 이번 공연은 신신제약이 후원한다.

티켓 예매는 8일(목) 9시부터 인터파크티켓을 통해 가능하며, 전석 무료(예매 수수료 150원)이다. 단, 코로나19로 인한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가 격상되는 등 상황에 따라 공연은 취소될 수 있으며 재단 누리집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붙임. 4월 조희창과 함께하는 여민락콘서트 포스터 1부 (1)
4월 조희창과 함께하는 여민락콘서트 포스터(출처/세종시문화재단)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