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 KBO 구단 최초로 MLB 데이터 분석 인력 스카우트

롯데, KBO 구단 최초로 MLB 데이터 분석 인력 스카우트

일간스포츠 2021-04-06 14:40:28

사진=롯데 제공

사진=롯데 제공

롯데가 KBO리그 구단 최초로 미국 메이저리그(MLB) 현역 데이터 분석 인력을 스카우트했다.  

 
롯데는 6일 "R&D팀의 전문분석인력으로 매튜 드 마르테(이하 매튜)를 영입했다"고 밝혔다.
 
미국 국적의 매튜는 야구 데이터의 통계·수학적 분석에 특화된 전문 인재다. 메이저리그 구단 LA 에인절스에서 2019년부터 2년간 통계 데이터 분석은 물론 전략&스카우트파트 등을 담당했다.
 
구단은 "R&D팀의 역량 강화 및 기존 부서원과의 협업 시 시너지 효과를 위해, KBO리그 구단 최초로 메이저리그 현역 데이터 분석 인력을 스카우트했다"라며 "매튜는 트랙맨 및 데이터 분석, 전력 분석 리포트를 작성하는 역할을 맡아 선수단 전력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R&D팀은 지난 2019년 8월 신설된 부서로,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선수단 편성, 육성, 운영 등 통합 전략에 기여하고 있다.
 
매튜는 "롯데 구단에서 일할 새로운 기회를 얻어 매우 기쁘다. 설레는 마음으로 구단 임직원 및 선수단을 만날 순간을 기다려왔다. 자이언츠의 R&D팀은 뛰어난 역량을 갖췄으며, 부서원들과 함께 팀이 더욱 많은 승리를 거둘 수 있도록 돕고 싶다"라는 소감을 전했다.    
 
3월 21일 입국한 매튜는 지난 3일 2주간 자가격리에서 해제돼 6일 팀에 합류했다.
 
이형석 기자  
 
 

댓글 0

0 / 300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모욕적인 표현 등은 표기 불가로 텍스트로 지정되어 노출이 제한됩니다.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