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더엘 이미나 대표 ‘마리아벨 베리 배리어크림' 론칭… "피부장벽 강화에 탁월"

스파더엘 이미나 대표 ‘마리아벨 베리 배리어크림' 론칭… "피부장벽 강화에 탁월"

베이비뉴스 2021-02-26 17:15:46 신고

【베이비뉴스 전아름 기자】

스파더엘, 마리아벨 베리 배리어크림 론칭. ⓒ스파더엘 스파더엘, 마리아벨 베리 배리어크림 론칭. ⓒ스파더엘

연예인 뷰티마스터이자, 건강한 화장품으로 홈쇼핑 매진 신화를 거듭한 스파더엘 이미나 대표가, 전세계 헬스케어 시장이 주목하는 마이크로바이옴을 담은 화장품을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스파더엘 관계자는 "빌게이츠는 지난 2018년 세계를 바꿀 세 가지로 치매 치료제, 면역 항암제, 마이크로바이옴을 꼽았다"라고 언급하며, "‘마이크로바이옴’은 인체에 서식하는 미생물(microbe)과 생태계(biome)의 합성어다. 우리 몸에는 약 40조 개의 미생물이 살고 있는데, 인간의 유전자인 30조 개 보다 많은 미생물들의 생태계가 건강에 큰 영향을 준다는 사실에 세계가 주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지난 25일, KBS 1TV 다큐인사이트 '마이크로바이옴' 1편에서는 "건강하고 균형 잡힌 마이크로바이옴이 면역체계를 유지하는 열쇠"라는 내용이 방송된 바 있다.

방송에 따르면 “유전자가 질병의 무대를 마련해주는 것이라면 마이크로바이옴은 무대 위의 배우라고 볼 수 있다”고 UC샌디에이고 의과대학 교수 잭 길버트는 말했다.

예를 들어 스웨덴에서 태어난 아이들은 파키스탄에서 태어난 아이들보다 알레르기 발생률이 훨씬 높다. 연구 결과 스웨덴 아이의 장내 마이크로바이옴 다양성이 파키스탄 아이들보다 낮게 나타났기 때문이다.

아토피는 우리 몸을 지켜줘야 하는 면역세포가 나를 공격하는 자가면역질환 중 하나인데, 면역세포의 오작동과 우리 몸의 마이크로바이옴의 상관관계도 큰 연관성을 보인다고 관계자는 설명했다.

스파더엘 관계자는 "피부면역과 마이크로바이옴의 관계는 피부장벽에서도 나타난다. 피부면역은 피부장벽의 건강과 같다고 볼 수 있다. 피부장벽이 무너지면 유수분 밸런스가 깨지고, 염증, 트러블, 민감성, 가려움, 홍조 같은 증상이 유발하기 쉽게 되며, 결국 기미와 같은 색소반응, 주름, 피부 처짐과 같은 피부노화를 부르는 원인이 된다"고 설명했다.

스파더엘에서 이번에 론칭한 ‘마리아벨 베리 배리어크림’은 ‘락토바실러스 발효물’을 30,000ppm 함유했다. 스파더엘 측은 "락토바실러스 발효물은 ‘젖산균을 유효성분으로 포함하며 피부에 투여 시 체내 면역시스템의 원천적인 변화로 아토피성 피부염의 예방, 증상완화 및 치료 효과를 도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인체에 무해한 미생물 균주를 이용하여 내성 등 종래 화학제제의 부작용을 방지할 수 있고 안전성이 확보되는 이점이 있다’ 는 내용으로 특허 받은 바 있다"고 설명했다.

베리 배리어크림은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마치고 순한 비자극 제품 인증을 받았다. 미백, 주름개선 등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식약처의 인증도 마쳤다. 인공향료, 인공색소 무첨가로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세대가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란 것이 스파더엘 측의 설명이다. 여기에 끈적이지 않고 빠르게 흡수되어 산뜻한 텍스처를 자랑하여 기능과 사용감 까지 잡은 제품으로 론칭 전부터 많은 기대를 받았다.

한편, 이번 제품을 론칭한 청담동 럭셔리스파 스파더엘의 이미나 대표는, 뷰티&헬스 분야의 떠오르는 강자로, 연예인 뷰티마스터로도 꾸준히 활동중이며 ‘건강하면서 아름다운’제품을 10년 이상 연구, 출시하며 많은 대중의 사랑을 받아왔다. 4남매의 엄마이면서도 20대보다 더 빛나는 미모와 몸매, 건강을 자랑하며 자신의 노하우들을 여러 방송을 통해 풀어나가고 있다. 

한편, 베리 배리어크림에는 천연보습인자, 천연지방산, 피부보호막(카프릴릭, 카프릭트라이글리세라이드) 피부톤, 피부컨디셔닝 개선(나이아신아마이드), 피부주름개선(아데노신) 피부보호, 수분유지(세라마이드NP), 피부진정(알란토닌) 등의 성분을 함유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