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다프트 펑크(Daft Punk) 해체 발표 영상, 유튜브 인기 동영상 10위…알고보니 영화 '일렉트로마' 장면? #다프트펑크 #DaftPunk #다펑 #해체 #Epilogue #DaftPunkForever #일렉트로마

다프트 펑크(Daft Punk) 해체 발표 영상, 유튜브 인기 동영상 10위…알고보니 영화 '일렉트로마' 장면? #다프트펑크 #DaftPunk #다펑 #해체 #Epilogue #DaftPunkForever #일렉트로마

톱스타뉴스 2021-02-23 18:52:20

프랑스 출신의 2인조 일렉트로닉 듀오 다프트 펑크(Daft Punk, 다펑)의 해체 소식이 전해져 전 세계 음악팬들에게 충격을 안긴 가운데, 이들이 마지막으로 공개한 영상이 관심을 모은다.

이들은 22일 밤(한국시간) 갑작스럽게 공식 유튜브 채널에 '에필로그'(Epilogue)라는 영상을 게재했다.

8분 남짓한 해당 영상은 2006년 공개된 영화 '다프트 펑크의 일렉트로마'의 마지막 장면을 담고 있었다.

토마스 방갈테르가 홀로 자폭하는 것을 도와주고 기마누엘 드 오망 크리스토가 석양을 향해 홀로 걸어가다 '1993~2021'이라는 화면이 담겨 이들의 컴백을 바라던 많은 팬들은 해체가 아니냐는 반응을 보였다.
 
다프트 펑크 유튜브 캡처
다프트 펑크 유튜브 캡처
결국 피치포크와 버라이어티 등 다수의 매체가 다프트 펑크의 대변인과 접촉해 팀의 해체가 맞다는 보도를 내면서 많은 이들은 '#DaftPunkForever'라는 해시태그를 남기며 이들에게 감사를 표했다.

정확한 해체 이유는 밝혀지지 않았으나, 해체 영상까지 따로 올릴 정도라면 멤버간의 불화는 없을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이다.

이들의 에필로그 영상은 공개 20시간도 지나기 전에 1,157만뷰를 돌파하면서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 10위에 올랐다.

한편, 1993년 파리서 결성된 다프트 펑크는 전자음악 역사상 가장 영향력 있는 아티스트로 평가받으며, 현재 EDM 장르의 원로로 불린다.

총 4장의 정규 앨범을 발매했으며, 정규 4집 'Random Access Memories'로 2014년 그래미 어워드서 5관왕을 차지하기도 했다.

부끄러움이 많아 늘 헬멧을 쓰고 다닌 것으로도 유명한 이들은 '트론 : 새로운 시작'의 OST를 담당하고 카메오로 출연한 바 있다.

댓글 0

0 / 300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