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탄두리 치킨부터 카레까지, CNN도 극찬한 '미식 나라' 인도

탄두리 치킨부터 카레까지, CNN도 극찬한 '미식 나라' 인도

하비슈 2021-02-23 17:36:03

인도 정통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여러 도시가 소개돼 여행객들의 발걸음을 재촉하고 있습니다.

인도는 향신료가 풍부하고 맛이 독특한 요리 문화로 유명하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인도 요리로는 닭고기를 요구르트와 특별한 양념에 재워서 굽는 탄두리 치킨, 닭을 카레 소스와 함께 익히는 치킨 티카 마살라 등이 있습니다.

세계 곳곳에서 인도 요리를 먹을 수 있지만, 역시 정통 음식은 현지에서 먹는 것이 제일이에요. 인도에는 맛있는 요리로 유명한 도시가 여러 곳이 있습니다.

델리

인도 친구에게 맛있는 음식을 먹을 수 있는 도시를 추천해달라고 하면 다들 델리를 언급할 거에요. 컬처트립에서도 언급하지만, 이는 실제로 델리가 '인도의 미식 수도'로 손꼽히기 때문이죠. 촐레 바투레, 알루 차트, 골 가페 등의 길거리 음식은 물론 나라 곳곳의 유명한 음식을 모두 이곳에서 맛볼 수 있습니다.

CNN에서도 인도 전역의 음식을 한 곳에서 맛보고 싶다면 미식 수도인 델리를 방문하라고 추천하죠.

뭄바이

델리 다음으로 요리 애호가의 이상향에 가까운 도시는 뭄바이에요. 전통과 현대의 입맛이 혼합된 새로운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뭄바이에서도 델리처럼 나라 전역의 진미를 접할 수 있지만, 투어마이인디아는 특히 빵에 감자 속을 채운 바다 파브를 맛보라고 추천합니다.

러크나우

인도 우타르 프라데시 주의 주도인 러크나우는 비채식주의 요리를 맛볼 수 있는 고기 애호가의 천국이죠. 러크나우에서는 비리야니 쌀 요리, 입에서 살살 녹는 갈루티 케밥,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탄두리 치킨 등의 무굴 요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고기가 가득한 식사를 마치고 나면 참깨를 넣은 레브디, 피스타치오와 아몬드를 넣은 프리카슈 쿨피 팔루다, 사프란 풍미의 차 굴라비 차이 등의 디저트를 즐겨 보자구요.  

자이푸르

러크나우가 고기 애호가의 천국이라면, 핑크 시티라고도 불리는 자이푸르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채식주의자의 천국이에요.

자이푸르에서는 매운 렌틸콩과 경질 밀 튀김 등으로 이루어진 전통 라자스탄 요리 달 바티 쿠르마, 그램 밀 경단 커리인 가트 키 사비, 밀과 그램 밀, 향신료 등으로 만든 플랫브레드 미시 로티 등의 맛있는 채식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또 자이푸르에서는 고대 왕실의 도시답게 왕궁에서 식사를 하는 흥미로운 경험을 할 수 있어요.

콜카타

인도 서벵골주의 주도인 콜카타는 특히 라스굴라와 산데스라는 두 가지 디저트 요리로 유명하죠.

타임스푸드의 기사에 따르면 라스굴라는 '인도 디저트계의 제왕'으로 코티지 치즈를 이용해 경단같은 모양을 만들어 시럽과 함께 부드럽게 내는 음식이에요. 반대로 산데스는 우유를 몽글몽글하게 고체로 만들어서 설탕과 섞어 만듭니다.

콜카타에서 제일 유명한 요리는 이들 디저트지만 해산물 요리도 맛있다고 한니 일정을 짤 때 참고하자구요.

출처 giphy

댓글 0

0 / 300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