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유록스,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순정 요소수 독점 공급

유록스, 글로벌 자동차 브랜드에 순정 요소수 독점 공급

모터트렌드 2021-02-23 15:00:00

 

롯데정밀화학이 자사 요소수 제품 유록스(EUROX)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다임러 트럭 코리아에 순정으로 독점 공급하는 계약을 연장했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 연장을 통해 유록스는 국내 공식 판매되는 모든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와 다임러 트럭 코리아의 승용차 및 상용차에 이용되는 요소수를 순정 부품으로 지속 공급하게 됐다.

 

이번 공급 계약에는 불순물을 획기적으로 줄이고 상비용으로 차내에 구비하기에도 편리한 승용차 전용 프리미엄 3.5ℓ 제품도 새롭게 포함되었다. 이 제품은 디자인권을 획득한 스파우트와 일체형의 파우치 용기로 고안되어 여성 운전자도 간편하게 주입할 수 있으며, 장거리 운전에 대비해 상비용으로 차내에 구비하기에도 편리하다.

 

롯데정밀화학 관계자는 “이번 계약 연장을 통해 유록스의 뛰어난 품질이 공식적으로 다시 한번 입증됐다”라고 말하며, “50년 이상 지속해온 요소 비즈니스의 오랜 노하우와 첨단 설비, 엄격한 품질 관리를 바탕으로 굳건한 신뢰를 이어가겠다”고 덧붙였다.

 

 

유록스는 독일 자동차 공업협회가 제정한 요소수 국제품질 표준인 ‘AdBlue’의 영구 상표권을 갖고 있으며, 메르세데스-벤츠, BMW, 볼보, 스카니아, MAN, 푸조·시트로엥, 닛산, FCA 등 글로벌 자동차 제조사를 비롯하여, 현대기아, 타타대우 등 국산 자동차 제조사에도 순정 부품으로 납품하면서 품질과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

 

한편, 요소수는 디젤차의 SCR(선택적 촉매 환원, Selective Catalytic Reduction) 시스템에 쓰이는 촉매제로 배기가스의 미세먼지 원인 물질 중 하나인 질소산화물(NOx)을 제거해 대기환경 개선에 도움을 준다.

 

유록스는 롯데정밀화학이 만드는 요소수 브랜드로 13년 연속 국내 판매 1위(환경부 집계 자료 기준)를 이어오면서 압도적으로 시장을 이끌고 있으며,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한 ‘2020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K-BPI: Korea Brand Power Index)’ 요소수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댓글 0

0 / 300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