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기초 화장품 대세 성분은 '발효'… 식초, 콤부차, 쑥에서 탄생한 제품

기초 화장품 대세 성분은 '발효'… 식초, 콤부차, 쑥에서 탄생한 제품

디지틀조선일보 2021-02-23 10:03:48

기사입력 2021.02.23
  • 코로나19로 인해 우리 일상에는 많은 변화가 생겨났다. 그중 뷰티 시장도 많은 변화를 겪으며 새로운 트렌드를 만들고 있다. 일상이 되어버린 마스크 착용으로 피부 고민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면서 피부 근본을 튼튼하게 관리해 주는 기초 화장품의 핵심 성분이 주목을 받고 있다. 이에 화장품 업계에서는 식초, 콤부차, 쑥 등을 발효한 성분을 담아 피부 보습과 다양한 고민을 해결해 주는 제품을 속속 선보이고 있다.


  • 아미노산이 풍부한 7년산 천연발효 식초 성분

    노벨상을 3번이나 받은 식초의 대표적인 효능은 인체 내 피부 물질인 젖산 분해와 스트레스 해소, 노화의 촉진을 억제하는 데 도움을 준다. 이러한 식초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먹는 것에서 벗어나 피부 미용에까지 활용하는 빈도가 높아졌다. 식초는 피부를 알칼리성에서 약산성으로 중화시켜주는 것은 물론 세포 구성 물질인 단백질을 만드는 아미노산을 풍부하게 함유해 피부 건강을 지켜주는 기능이 있다.


  • 사진 제공=원오세븐
    ▲ 사진 제공=원오세븐

    원오세븐(107) ‘에브리데이 플럼프 하이드로 크림’은 전통 발효 비법으로 생산하는 국내 최대 천연발효식초명가인 ‘한애가’의 7년산 천연발효 식초 성분을 독점으로 공급받아 만들어졌다. 피부에 부드럽게 밀착되는 리치한 텍스처에 포스트바이오틱스, 미네랄, 유리아미노산 17종을 다량 함유했다. 여기에 클레오파트라가 피부의 수분 공급을 위해 즐겨 먹었다는 ‘왕가의 채소’ 모로헤이야 성분과 해바라기씨 오일, 로즈힙씨 추출물이 더해져 건조하고 거칠어진 피부에 촉촉하고 풍부한 수분과 영양을 더해준다.


  •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발효 블랙티 콤부차 성분

    홍차 혹은 녹차에 여러 효모와 미생물로 구성된 일종의 효모 진균인 스코비와 설탕을 넣은 후 일주일 이상 숙성한 콤부차는 대표적인 발효 성분으로 프로바이오틱스와 아세트산이 풍부하여 피부 면역력을 강화해주며, 항산화 역할을 하는 폴리페놀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 체중 감소 및 혈당 조절 등 다양한 효능을 자랑한다. 


  • 사진 제공=쥬스투클렌즈
    ▲ 사진 제공=쥬스투클렌즈

    쥬스투클렌즈 ‘비니거 콤부차 크림’은 콤부차발효성분과 비니거, 사과추출물을 함유해 거친 피부를 매끈하고 환하게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준다. 5중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밀도 높은 크림 제형이 피부를 부드럽게 감싸는 수분크림 제품이다.


  • 사진 제공=티엘스
    ▲ 사진 제공=티엘스

    티엘스 ‘콤부차 티톡스 에센스’는 탁월한 티톡스 효과를 지닌 것으로 알려진 콤부차 추출물을 74% 함유해 푸석하고 예민한 피부를 매끈하고 건강하게 유지시켜 준다. 또한, 보습 최적화 성분인 3중 히알루론산이 들어 있어 피부에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 촉촉하게 빛나는 결광 피부로 가꾸어 준다.


  • 피부 진정 효과가 탁월한 개똥쑥 성분

    중국이 개똥쑥에서 말라리아 치료제 성분을 찾아내 첫 노벨의학상을 받으면서 개똥쑥의 다양한 효능이 주목받고 있다. 국화과 쑥속에 속하는 한해살이풀인 개똥쑥은 항산화, 항균 효과로 다양한 암종에 대한 증식억제 활성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 사진 제공=미샤
    ▲ 사진 제공=미샤

    미샤 ‘개똥쑥 트리트먼트 에센스’는 매년 9월 강화도에서 수확한 개똥쑥에서 추출된 개똥쑥 추출물이 사용되었으며 온기에 한 번, 냉기에 한 번 항아리 자연 발효로 농축 시켜 진하게 우려낸 것이 특징이다. 자극받은 피부와 트러블이 일어난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하게 가꿔주는 피부 진정 에센스다.



댓글 0

0 / 300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