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레드포스, LCK 최초로 연간회원제 도입…"코어 팬덤 확보"

농심 레드포스, LCK 최초로 연간회원제 도입…"코어 팬덤 확보"

연합뉴스 2021-01-20 15:39:18 신고

50명 모집해 사인 티셔츠 등 특별 굿즈 제공…내달 3일까지 모집

[농심 레드포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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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연합뉴스) 이효석 기자 = 리그 오브 레전드(LoL) e스포츠팀 농심 레드포스가 국내 LoL e스포츠팀 최초로 연간 회원을 모집한다.

농심 레드포스는 20일 오후 3시부터 공식 소셜미디어(SNS) 채널 등을 통해 연간 회원 모집을 시작했다고 이날 밝혔다.

레드포스는 첫 연간 회원을 50명만 받기로 했다.

연간 회원으로 가입한 팬은 자신의 이름이 새겨진 멤버십 카드, 엽서·마스크 등 굿즈, 선수단 전원의 사인이 들어간 창단 기념 티셔츠 등을 받게 된다.

연중에는 연간 회원 대상 팬 미팅, 선물 세트, 포토 카드 등 여러 혜택이 주어진다.

[농심 레드포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농심 레드포스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연간 회원은 농심 레드포스 스토어에서 유니폼을 비롯한 모든 제품을 10% 할인가에 살 수 있다.

농심 레드포스 스토어는 이달 28일 오픈 예정이다.

연간 회원권 가격은 6만원이다. 2월 3일까지 구매할 수 있다.

국내 LoL e스포츠팀이 연간 회원을 모집하는 것은 이번이 첫 사례다.

SK텔레콤 CS T1의 경우 지난해부터 유튜브 채널 멤버십을 운영하고 있지만 연간 회원제는 아니다. T1은 유튜브 채널을 유료 구독하는 팬들에게 독점 사진이나 키링·스티커 등 굿즈를 제공한다.

농심 레드포스 관계자는 "프로야구나 축구팀이 시즌권 멤버십을 운영하는 것을 벤치마킹해, 코어 팬덤의 충성도를 올리기 위해 새로운 시도를 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올해는 우선 50명을 모집하고, 추후 가입자 및 팬덤의 반응을 보고 증원 여부를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hyo@yna.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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