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미용의료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입술필러'

"읽는 만큼 돈이 된다"

미용의료 시장에서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입술필러'

메디컬 에스테틱 뉴스 2021-01-14 11:24:57

'입술필러' 전용 제품 출시 잇따라
20대 젊은층에 인기

미용의료 의사들을 위한 전문 매체인 MedicalAesthetic(www.medicalaesthetic.co.kr)에서 2020년 가장 많은 조회 수를 기록한 기사는 문의원 박문수 원장의 ‘입술필러’에 관한 기사였다. 새로운 트렌드로 미용의료 소비자는 물론 의사들도 많은 관심을 가진 분야였던 것이다. 박문수 원장의 입술필러에 대한 이야기를 다시 들어본다.

입술필러 시술에 좋은 필러가 따로 있나?

모노페이직 필러가 제일 좋고 그다음은 뭘 원하느냐에 따라 다를 것 같다. 모노페이직, 바이페이직 나눌 때 바이페이직은 쓰면 안 될 것 같다. 바이페이직 필러는 결정성 노듈(nodule)이 발생한다. 제 생각에 그렇다. 모노페이직 필러 중에 모양을 위주로 생각하면 점탄성 높은 필러, 촉감을 위주로 생각하면 잘 퍼지는 무른 필러를 사용하면 좋다고 생각한다.

시술 시 환자의 만족도가 중요한가, 의사의 미적 기준으로 만들어내는 게 중요한가?

나는 환자 만족도를 더 중요하게 생각한다. 전문가로서 가이드를 가지고 있고 그동안 쌓인 경험이 있긴 하다. 예를 들어 아랫입술 크게 만들면 안 예뻐서 다시 해도 나중에 녹인다는 걸 경험하면, 환자에게 지금은 크게 하고 싶지만, 하고 나면 만족도가 떨어진다는 식으로 가이드해준다.

시술 전 주의사항이 있다면?

가장 중요한 건 환자와의 상담을 통해 어느 정도가 나올지 예측을 하고 그걸 협의하는 과정이다. 그리고 앞서 얘기한 대로 바이페이직 필러를 사용하지 않았으면 좋겠다. 콩알 같이 만져지는 결절이 생길 수 있다. 결절은 녹이기도 힘들도 없애기도 힘들다. 모노페이직 필러에서는 그런 일이 거의 없고 바이페이직은 90%에서 생긴다.

나타날 수 있는 부작용은?

멍, 출혈, 감염, 피부 괴사 등 일반적인 필러가 가질 수 있는 부작용이다.

효과는 어느 정도 유지되나?

효과는 2년 정도이다. 그런데 환자는 조금만 빠져도 다 빠졌다고 한다. 거기서 또 하면 문제가 생기기 때문에 자제를 시킨다, 3개월 만에 와서 다 빠졌다고 하면 사진을 보여주면서 설득한다. 6개월, 1년 뒤에 다시 오라고 한다.

입술 문의원 박문수 원장에 따르면 입술필러 시술을 받고 가장 큰 만족을 하는 고객은 20대층이라고 한다.

원장님의 입술필러 인터뷰 기사가 2020년 MedicalAesthetic 기사 중 조회 수 1위를 기록했다. 간단한 소감과 1위 한 이유를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

저와 제 병원에 관심을 가져주셔서 몸 둘 바를 모르겠다. 제가 대단한 사람이 아닌데 대단한 것처럼 보일까 봐 조심스럽다. 입술필러 자체가 필러 시장에서 많이 생기고 많이 찾으니까 관련 내용을 보신 것 아닌가 싶다.

입술필러가 필러 시장에서 메인은 아닌 것 같은데?

2019년 까지만 해도 아니었는데, 2020년을 보면 메인이 되는 느낌이다. 갈더마에서 입술필러 전용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고 멀츠에서도 국내는 아니고 해외에서 전용 제품이 출시되었다. 외국계 회사들이 입술 전용 제품을 출시한다는 것 자체가 시술 자체를 많이 하는 것을 반증한다고 생각한다.

문클리닉은 20대 여성 환자가 대부분인데, 그 이유는?

저한테 시술을 받고 가장 큰 만족을 받는 고객층 20대 여성이다. 병원 원장 나이의 -10 정도가 가장 잘 맞는 환자층이라고 생각한다. 20대층이 꾸미는 것에 대한 열망이 가장 큰 나이가 아닐까 생각한다. 입술필러는 안티에이징이라기보다는 (다른 원장님한테 들은 얘기인데) 필러 시술은 약간 화장 쪽에 가깝다는 말이 맞는 것 같다. 외형적인 컨투어를 바꾸는 시술이기 때문에 젊은 여성들의 니즈에 맞는 시술이라고 생각한다.

댓글 0

0 / 300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