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트래블리맵 매거진입니다.
겨울마다 돌아오는 겨울철 음식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는 음식이 있다고 하죠?
지금이 딱 방어철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는
서울의 대방어 맛집을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지금이 딱 방어철 아니야?
서울 대방어 맛집
1. 바다회사랑
2. 남해바다마차
3. 온달수산
바다회사랑
처음으로 소개해드릴 서울 대방어 맛집은 마포 쪽에 위치한 바다회사랑입니다.
연남동에 위치한 대방어 맛집으로 많은 사람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바다회사랑은 1호점, 2호점 둘 다 웨이팅으로 사람들이 기다려야될 정도로의 맛집이지요. 포장시에는 웨이팅을 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이 있어 지금 2.5단계에 늦게까지 매장에서 먹기 힘든 시기에 포장을 하여 사랑하는 가족들과 같이 대방어를 즐기는 것을 추천합니다.
바다회사랑에서는 포장 시 대방어만 포장에 주는 것이 아니라 찬과 밥 등 매장에서 먹는 것과 같이 포장 시 챙겨주어 집에서도 맛있게 즐길 수 있는 곳이지요. 먹기 좋게 썰어 놓은 방어는 입에서 살살 녹아 고소함과 함께 술이 매우 땡기게 해주는 맛을 선사하는 곳입니다. 큼직큼직하게 잘라주셔서 한 입에 퍼지는 풍미는 바다회사랑에서만 느낄 수 있는 대방어의 맛이랍니다.
방어는 생물이기에 포장시에 인체에는 해롭지 않지만 색이 변할 수 있어 빨리 드시는 것이 좋다는 점 참고해주세요!
남해바다마차
두 번째로 소개해드릴 서울 대방어 맛집은 성북구 쪽에 위치한 남해바다마차입니다.
석계역에서 줄 서서 먹는 곳이자 7년 째 블루리본 서베이 평가에서 전문가가 인정한 맛집으로 겨울이면 사람들이 남해바다마차에서 대방어를 즐기기 위하여 긴 줄을 서서 먹는 맛집이랍니다. 남해바다마차는 철마다 남해바다에서 공수해 온 재료를 사용하기에 매번 메뉴판이 바뀌어 그날그날 색다른 메뉴를 맛볼 수도 있는 곳이지요.
한번 방문하면 자연스레 매년 방문하게 된다는 맛을 가진 남해바다마차에서는 다양하게 대방어를 즐길 수 있는 찬들과 같이 준비해주기 때문에 집에서도 맛있는 대방어를 드실 수 있답니다. 쌈채소부터 각종 양념까지 푸짐하여, 기분 좋게 가족들이나 사랑하는 사람과 즐길 수 있는 곳으로 부위마다 다른 고소함으로 입안을 공격하는 맛을 선사해주지요.
다른 부위들을 함께 포장해주는 남해바다마차에서 다양한 부위의 대방어 맛에 빠지며, 사랑하는 사람과 술 한잔 기울이며 2020년을 보내주고 2021년을 맞이하는 건 어떠세요?
온달수산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서울 대방어 맛집은 가락시장 쪽에 위치한 온달수산입니다.
가락시장에서 회로 유명하여 주말에도 전화 예약은 필수인 온달수산은 두툼한 회에 맛있는 대방어 뿐만 아니라 다른 회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곳이랍니다. 싱싱한 회들을 세트로 맛볼 수 있어 많은 분들이 포장해가는 온달수산은 전화 예약을 하지 않으면 꽤 오랜 시간을 기다려야되어 전화 예약을 하셔야된다는 점 돼지 꼬리 땡땡 잊지마세요!
입안에 가득 차는 두께로 썰어주어 한 입에 대방어의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온달수산은 수산시장이기에 기본 세팅은 양념 뿐이지만, 기본 양념만 찍어도 대방어의 고소함이 입안에 꽉 차 더 필요한 찬이 없는 곳이지요. 부족한 게 있다면 한 잔 기울일 술이 아닐까요?
온달수산은 가락시장에서 A-23이란 점과 함께 온달수산은 기본적으로 두껍게 썰어주어 얇게 드시고 싶으신 분들은 미리 연락하셔서 말씀해주셔야된다는 점 참고바라겠습니다!
지금까지 서울의 대방어 맛집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 2.5단계로 9시까지 영업을 하지 못하는 지금, 매장이 아닌 서울 대방어 맛집에서 맛있는 대방어를 포장하여 집에서 사랑하는 가족들과 함께 연말을 맞이해보는 건 어떠세요?
Copyright ⓒ 트래블리맵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