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의조, PSG 원정 명단 포함… 황희찬도 복귀 임박

황의조, PSG 원정 명단 포함… 황희찬도 복귀 임박

일간스포츠 2020-11-28 13:40:47 신고

AP=연합뉴스 제공

AP=연합뉴스 제공

 
황의조(28·보르도)가 파리 생제르맹(PSG)전 원정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보르도가 28일(한국시간) PSG 원정에 나설 선수들의 명단을 홈페이지에 공개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감염 우려로 지난 21일 스타드 렌 원정 경기 명단에서 제외됐던 황의조도 여기 포함됐다. 보르도는 29일 오전 5시 프랑스 파리의 파르크 데 프랭스에서 PSG와 2020~21 프랑스 프로축구 리그앙 12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황의조는 이달 A매치 기간 한국 남자 축구대표팀에 소집돼 오스트리아 원정을 치르고 소속팀에 복귀했다. 그러나 한국 대표팀에서 코로나19 확진자가 대거 발생한 데다, 황의조가 확진 판정을 받은 황희찬(24·라이프치히)과 함께 경기를 치르며 골 세리머니를 펼친 탓에 코로나19 감염 우려가 제기됐다. 진단 검사에서 음성 판정을 받았지만 보르도의 장 루이 가세 감독은 렌 원정에 그를 데려가지 않았다.

 
하지만 코로나19에 감염되지 않은 것이 확실해지면서 황의조는 이번 PSG전 원정에 동행, 정규리그 첫 골 도전에 나서게 됐다. 황의조는 이번 시즌 리그앙 9경기 출전 1도움을 기록 중인데 대표팀에서 멕시코와 카타르를 상대로 2경기 연속 골을 기록하며 득점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 올렸다.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던 황희찬도 소속팀 복귀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황희찬의 소속팀인 라이프치히는 구단 홈페이지를 통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황희찬은 자택에서 격리 중이며 보건 당국과 협조해 검사를 받고 있다. 다음 달 2일부터 팀 훈련에 합류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또한 황희찬의 부친 황원경 씨도 27일 황희찬의 기부금을 삼육대학교에 전달하는 자리에서 황희찬이 최근 코로나19 음성 판정을 받았으며, 건강 상태는 양호하다고 밝힌 바 있다.
 
김희선 기자 kim.heeseon@joongang.co.kr 

Copyright ⓒ 일간스포츠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