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종합]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 개그맨 오정태 아내 위해 순두부찌개…정희숙 정리 전문가의 ‘냉장고 정리 꿀팁’ #알토란 #김하진요리연구가 #오정태 #순두부찌개 #정희숙 #정리전문가 #냉장고청소꿀팁

"읽는 만큼 돈이 된다"

[종합] ‘알토란’ 김하진 요리연구가, 개그맨 오정태 아내 위해 순두부찌개…정희숙 정리 전문가의 ‘냉장고 정리 꿀팁’ #알토란 #김하진요리연구가 #오정태 #순두부찌개 #정희숙 #정리전문가 #냉장고청소꿀팁

톱스타뉴스 2020.11.23 00:30

‘알토란’에서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개그맨 김정태의 아내를 위해 순두부찌개를 끓이고 식재로 백서에는 정희숙 정리전문가가 나와서 냉장고 정리를 하는 모습을 보여줬다.  

22일 MBN 에서 방송된 예능 프로그램 ‘알토란-초겨울 보약밥상편 310회’에서는 김하진 요리연구가가 '도와주세요 알토란'에서 개그맨 오정태의 아내의 고민인 순두부찌개 레시피를 전수하게 됐다.

 
MBN‘알토란’방송캡처
MBN‘알토란’방송캡처


팬에 식용유, 다진 마늘 각 반 컵, 고운 고춧가루 3/4컵 다진 생강 큰 2큰술을 넣어 볶았다. 다진 돼지고기 150g에 참기룸 2 큰 술을 두르고 볶다가 돼지고기가 익으면 멸치육수 1컵 반을 넣고 끓였다.

끓인 육수에 순두부 2봉 반, 채 썬 양파 반 개, 송송 썬 청양고추 3개, 깨끗이 씻은 바지락 살 200g을 넣었다. 육수에 멸치액젓 2 큰 술, 소주 2 큰 술, 양념 다대기를 넣고 달걀 2 큰 술, 양념 다대기를 넣고 달걀 2개, 송송 썬 대파 1대, 참기름 1 큰술을 둘러 순두부 찌개를 완성시켰다. 

정희숙 정리전문가가 나와서 '냉장고 제대로 청소하는 법'을 알려 줬는데 '꺼낸다-닦는다-채운다'라는 규칙으로 아이스박스를 준비한다고 전했다. 냉장고에서 그대로 식재료를 떠내면 변질되기 때문에 아이스 박스를 이용하는 것이 좋다. 

냉장고의 물건을 모두 꺼내면 물 1컵과 식초 1컵을 분무기에 섞고 선반과 내벽 위주로 뿌리고 고무패킹 청소하는 법은 식초불을 뿌린 뒤 칫솔, 면봉을 이용해 고무 패킹을 닦았다. 냉장고 청소후에는 세제가 증발할 때까지 내장고 문을 열고 환기를 시킨다.

또한 생선은 소분을 해서 보관하는 것이 좋은데 식재료 밀봉, 소분법으로 지퍼팩을 사용하는 것이 좋다. 투명비닐, 페트병 활용 팁으로 투명 비닐에 식재료를 넣고 비닐 끝에 페트병 주둥이에 끼웠고 물병에 담아놓는 것이 좋고 종류별로 분류를 해서 넣는 것이 좋다. 

또 문쪽에는 온도차가 심해도 상하지 않는 식재료를 넣도록 했고 냉장고 청소 이후에 자주 먹는 반찬은 냉장고 속에 쟁반째 보관하면 넣고 빼기가 수월하다고 하면서 시청자들에게 감탄사를 자아내게 했다.

MBN 방송 ‘알토란’은 매주 일 밤 10시 50분에 방송된다.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