野, 공수처장 추천위원 비판에 "오만·무례하다" 반격

野, 공수처장 추천위원 비판에 "오만·무례하다" 반격

연합뉴스 2020-10-27 12:09:55 신고

"공수처장으로 추미애 같은 분 추천하면 반발할 것"

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 추천서 제출하는 김성원과 배현진 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 추천서 제출하는 김성원과 배현진

(서울=연합뉴스) 안정원 기자 = 국민의힘 김성원 원내수석부대표와 배현진 원내대변인이 27일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장 후보추천위원회 위원(임정혁·이헌) 추천서를 국회 의안과에 제출하고 있다. 2020.10.27 jeong@yna.co.kr

(서울=연합뉴스) 전명훈 기자 = 국민의힘은 27일 자당이 추천한 공수처장 후보 추천위원에 대한 여권의 비판에 "아전인수"라고 응수하고, 라임·옵티머스 특검 도입을 재차 주장했다.

배준영 대변인은 논평에서 여당을 향해 "야당이 공수처장 추천위원을 추천하니 '공수처 방해 위원', '출범을 가로막는 방편으로 악용'한다고 아우성"이라며 "야당의 정당한 권리 행사에 대해 의도적 지연이라고 규정하고 아전인수격 속내를 드러낸다"고 반격했다.

야당의 거부권을 무력화하는 여당의 공수처법 개정안 추진과 관련해서는 "(여당은) 패스트트랙 위에 또 패스트트랙을 얹은 '더블 패스트트랙'이라도 하겠다는 것이냐"고 따졌다.

배 대변인은 이어 "이제 민주당이 답할 차례"라며 "라임·옵티머스 특검 수용은 물론 공석으로 남은 청와대 특별감찰관, 북한 인권재단 이사도 모두 임명하라"고 촉구했다.

개별 의원들도 추천위원에 대해 방어막을 쳤다.

유상범 의원은 MBC 라디오 인터뷰에서 여권의 비판에 대해 "굉장히 오만하고 무례한 태도"라고 지적했다.

유 의원은 "우리도 신중하게 추천했는데, 그분이 추천위원으로 활동하기도 전에 예단을 갖고 무조건 공수처장 추천을 하지 않을 사람이라는 식으로 말하는 것은 굉장히 불쾌하다"고 말했다.

박수영 의원도 YTN 라디오에 출연해 "민주당이나 문재인 대통령이 공수처장 후보를 중립적이고 존경할 수 있는 분으로 (추천) 해주시면 문제가 없을 것"이라며 "만약 추미애 법무부 장관 같은 분을 또 추천하면 이 두 분이 반발할 것"이라고 했다.

id@yna.co.kr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