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건강정보도 언택트 시대, 전문의가 알려주는 자궁근종

"읽는 만큼 돈이 된다"

건강정보도 언택트 시대, 전문의가 알려주는 자궁근종

스포츠경향 2020.10.16 11:47

코로나19로 인해 본격적인 언택트(Untact) 시대가 열렸다. 공부, 취미, 운동, 회사 업무까지 양질의 컨텐츠가 과거보다 더 빠르게 온라인으로 이동하고 있다. 의료계 역시 마찬가지다. 진료 및 치료 목적을 위해 병원을 찾는 것을 제외하고 학술교류, 컨퍼런스, 교육, 의료 상담 등의 의학 정보가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점점 비대면화 되고 있다.

민트병원 자궁근종통합센터의 ‘사이다 라이브’는 자궁근종, 자궁선근증, 자궁내막증, 난소낭종 등의 자궁·난소질환과 생리통, 부정출혈, 하혈, 생리과다, 난임 등의 여성 질환이 있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각 분야 전문의가 라이브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궁금증을 해소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산부인과 전문의, 영상의학과 전문의, 인터벤션 영상의학과 전문의가 자궁질환 정보뿐 아니라 검사 및 치료 방법에 대해 비대면 상담을 선보인다.

민트병원 김하정 원장(산부인과 전문의)은 “자궁근종, 자궁내막증, 난소질환 등 특정 질환뿐 아니라 이로 인한 난임, 불임, 빈혈 등의 2차 문제까지 아우르며 실시간 답변을 진행한다”며 “코로나19로 병원을 쉬이 찾지 못하는 환자 분들게 유익한 정보를 제공해드리려 한다”고 말했다.

사이다 라이브는 매주 금요일 오후 1시 민트병원 유튜브 채널에서 방송된다.

<김문석 기자 kmseok@kyunghyang.com>

댓글 0

0 / 300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