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코로나19 다섯 번째 물결 발생 가능성...백신 3상임상 연말 제공할 것

중국, 코로나19 다섯 번째 물결 발생 가능성...백신 3상임상 연말 제공할 것

케미컬뉴스 2020-09-20 19:14:41 신고

중국 CDC, 이번 주 이중 감염 위험 감소위해 일찍 독감 예방 주사 제공할 것
"해외 사례 통제 압력"

중국 전문가들은 올 겨울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의 새로운 급증위험에 대해 경고했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지 갈무리

중국 전문가들은 다가오는 겨울에 코로나19 바이러스 발생 가능성에 대해 경고했다고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지가 19일 보도했다.

중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의 수석 전염병 학자 오 존우는 지금까지의 중국의 코로나19는 네 가지 물결로 특징 지을 수 있다고 말했다.

우한에서 3월 초에 통제된 첫 발발을 시작으로 해외사례로 4월과 5월 중국 동북부 지역 발생과 6월 베이징 식품시장에서의 발발, 그리고 7월 북동부 다롄시와 신장 지역의 수도 우루무치에서의 산발적 사례가 발생한 바 있다.

오 존우는 "우한에서 처음 발생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발생이 산발적이고 지역적 사례였으며, 효과적으로 통제되었다"고 말했다.

그는 이제 지역 발병과 수입 사례를 통제해야 한다는 압력을 받았다고도 했다.

또 무증상 사례의 분리와 접촉자에 대한 추적은 바이러스의 확산을 억제하기 위한 중요하고 효과적인 조치였으며 핵산 검사는 초기 단계에서 사례를 탐지하는 데 더 널리 사용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중국 호흡기 질환 전문가 종난산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지 갈무리 중국 호흡기 질환 전문가 종난산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지 영상 캡쳐

중국 최고 호흡기 질환 전문가 종난산 소장은 금요일 포럼에서 코로나19 감염병이 겨울과 봄에 계속 확산될 것이라고 말했다.

또 다른 중국 내 발병이 발생하면 핵산 검사를 지속하고 긴밀한 접촉을 추적하며 무증상 환자를 격리할 것이라고 했다.

최근에는 여러 유럽 각국에서 코로나19 감염수가 급증해 올 겨울 급증 가능성에 대한 우려가 제기되었고, 세계보건기구 유럽지역 한스 클러그 이사는 목요일에 27개 회원국 절반 이상이 지난 2주 동안 두 배로 늘어났다고 말했다.

지난 주 유럽 전역에서 총 30만건 이상의 신규 감염자가 보고되었고 이것은 지난 3월의 최고치보다 많은 수치다.

중국 CDC는 이번 주 일부 중국 도시가 이중 감염의 위험을 줄이기 위해 평소보다 한 달 일찍 독감 예방 주사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오 존우는 "백신은 폐렴과 인플루엔자 발생을 줄여서 코로나19 진단의 수요와 어려움을 줄일 수 있다"며 "중국의 백신 후보에 대한 3상 임상의 결과는 연말까지 제공될 것"이라고 말했다.

국내 발생 확진자 현황(9.20일 0시 기준, 1.3일 이후 누계) /질병관리청

한편,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20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수는 82명으로 두자릿 수를 기록했다. 위중증 환자는 146명이며, 사망자는 5명이 추가되어 총 383명으로 나타났다.

존스 홉킨스 대학 집계에 따르면 이날 전세계 코로나19 확진수는 3080만771명으로 나타났으며, 총 사망자는 95만7316명으로 집계됐다.

Copyright ⓒ 케미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