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광동제약 비타500 펭수와 함께, ‘청소년 응원 챌린지’

"읽는 만큼 돈이 된다"

광동제약 비타500 펭수와 함께, ‘청소년 응원 챌린지’

베이비뉴스 2020.09.17 10:30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광동제약 비타500 언택트 허그 캠페인. ⓒ광동제약 광동제약 비타500 언택트 허그 캠페인. ⓒ광동제약

광동제약 비타500은 펭수와 함께하는 청소년 응원 챌린지인 '비타500 언택트 허그 캠페인'을 진행 중이라고 17일 밝혔다.

대한민국 청소년을 응원하고 싶은 사람은 누구나 댓글로 참여할 수 있는 이번 캠페인은 광동제약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서 10월 16일까지 진행된다.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기획된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는 방법은 두 가지다. 먼저 응원하고 싶은 청소년을 지명해 SNS 댓글로 메시지를 남기면 된다. 친구나 자녀, 제자 등 청소년이라면 누구든 지명 가능하다. 또한 대한민국 청소년 전체를 향한 응원 메시지를 남겨도 된다.

회사측은 지명 댓글을 통해 응원 받은 청소년 중 추첨을 통해 500명을 선정, 해당 학생의 교실로 비타500 1상자를 보내준다. 또한 청소년 전체를 응원한 댓글 중 베스트 메시지를 선정해 지하철 스크린도어 및 SNS콘텐츠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응원 참여 댓글 중 추첨을 통해 아이패드프로와 문화상품권 등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광동제약 관계자는 "코로나블루로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을 언택트 방식인 댓글을 통해 안아주자는 취지로 준비한 행사"라며 "'아이스버킷 챌린지'나 '덕분에 챌린지'처럼 릴레이 방식은 아니지만 지친 마음을 응원하고 위로한다는 맥락에서는 동일한 행사"라고 설명했다. 또한 비타민C처럼 건강한 청소년들의 꿈을 함께 응원하자는 취지라고 덧붙였다.

코로나 블루란 '코로나19'와 우울감을 뜻하는 '블루'를 합해 만들어진 신조어로, 코로나19 확산 이후 생긴 우울감이나 무기력증을 뜻한다.

특히 청소년의 경우 등교나 친구들과의 만남이 어려워지면서 코로나 블루를 호소하는 경우가 생김에 따라 각 지자체나 교육청에서는 이들의 심리 상태를 돌보기 위한 프로그램을 내놓고 있다. 실제 조사에서도 코로나 이후 불안과 분노를 경험하는 경우가 많은 것으로 나타나고 있으며, 진로와 취업, 활동에 제약을 받는 '코로나 세대'라는 단어도 생겨나고 있다.

한편 '카페인 대신 건강한 비타민C'를 슬로건으로 모델 펭수와 함께하고 있는 비타500은 '비타펭수 방구석 전시회'와 '비타펭수 팬아트 전시회' 등 언택트 행사를 지속해 코로나19와 사회적 거리두기에 지친 시민들을 위로하고 있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인기 영상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