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인도네시아서 마스크 안 쓰면 코로나19 사망자 무덤 판다

인도네시아서 마스크 안 쓰면 코로나19 사망자 무덤 판다

스포츠경향 2020.09.15 15:28

인도네시아 정부가 마스크 미착용자를 적발해 신종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사망자 시신이 묻힐 무덤 파기 처벌을 내리기로 했다.

15일 일간 콤파스 등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동부자바주 그르식(Gresik)군은 마스크 미착용으로 지난주 적발된 주민 8명에게 코로나19 사망자를 위한 무덤 구멍을 파라고 명령했다.

인도네시아에서는 코로나19 발생 후 공공장소에서 마스크를 쓰지 않고 돌아다니다 적발되면 지방별로 25만 루피아(한화 2만원)의 과태료나 사회봉사 60분 등의 벌칙을 적용해왔다. 그러나 이달 들어 인도네시아에서 매일 3000명이 넘는 신규 확진자가 발생함에도 마스크를 안 쓰는 사례가 계속되자 이같은 처벌을 내린 것이다.

당국은 해당 처벌 외에도 공중화장실 청소, 팔굽혀펴기, 관 속에 누워 있기 등과 같은 ‘충격 요법’이 될만한 벌칙을 잇따라 도입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지역 내 공동묘지에 무덤을 파는 사람이 현재 세 명밖에 없는데, 마스크 미착용자들을 동원하면 좋겠다 생각했다”며 “코로나 사망자가 계속 증가하는 상황에 이번 벌칙이 주민들에게 경각심을 주고 마스크 착용률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되길 희망한다”고 말했다.

인도네시아의 코로나19 확진자는 지난 14일 3141명이 추가돼 누적 22만 1523명, 사망자는 118명 추가돼 누적 8841명에 달한다.

<이세현 온라인기자 plee@kyunghyang.com>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인기 영상

인기뉴스 더보기
뉴스픽 포인트 이미지
뉴스픽 앱에서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세요

가입축하금은 카카오 계정당 1회만 적립되며
탈퇴 후 재가입하는 경우에는 지급되지 않습니다

이미 뉴스픽
회원이시네요!
뉴스픽 앱에서
더 많은 포인트를 쌓아보세요
뉴스픽 앱에서 이용해주세요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