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트, 새 BI 공개…"새로운 출발 의지 담아"

네이트, 새 BI 공개…"새로운 출발 의지 담아"

이데일리 2020-07-01 10:06:38 신고

[이데일리 한광범 기자] SK커뮤니케이션즈는 1일 포털 사이트 ‘네이트(NATE)’의 새로운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공개했다.

SK컴즈 측은 “새 BI는 네이트를 재점검하고 새로운 출발의 의지를 담아냈다”고 밝혔다. 이를 반영한 로고, 심벌, ‘n윈도우(검색창)’도 공개했다. 로고는 기존 대문자에서 탈피해 곡선과 변화가 많은 소문자를 적용함으로써 모바일 환경에서의 가독성을 높이고 부드러운 느낌을 선사해 사용자와 친근하게 소통하고자 했다.

네이트의 새 BI.
심벌은 소문자 n과 네이트의 시그니처 컬러인 레드 컬러가 한층 더 경쾌하고 화사해져 생동감을 더한다. 기존 딱딱한 네모 형태의 검색창 ‘n윈도우’는 부드러운 라운딩 형태를 적용했다.

SK컴즈는 이와 함께 신규 서비스인 네이트TV도 공개했다. 네이트TV는 ‘한눈에 보는 오늘의 TV’를 콘셉트로 지상파, 종합편성채널 및 지역 방송 등 총 10개 방송사의 하이라이트 영상, 예고편 영상 등 약 130만 개 이상의 클립 영상을 제공한다.

네이트는 BI 개편과 함께 오는 7일부로 연예뉴스의 댓글 서비스를 종료하고, 사용자의 댓글 활동 이력을 공개할 예정이다. SK컴즈 측은 “연예뉴스 댓글의 일부 역기능의 가능성에 대한 우려에 공감하며 폐쇄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댓글 활동 이력도 공개한다. 사용자의 작성 댓글, 베플 선정 횟수, 클린지수 등을 ‘MY댓글’에서 다른 사용자들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다.

김종훈 SK컴즈 본부장은 “새롭게 선보이는 BI는 재도약을 모색하는 네이트의 혁신 의지와 사용자들과의 친밀한 커뮤니케이션 의지를 담았다”며 “앞으로도 네이트는 양질의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는 동시에 건강한 댓글 및 인터넷 문화가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노력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