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픽 : 신작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 2일 EBS서 ‘첫 방송’

"읽는 만큼 돈이 된다"

신작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 2일 EBS서 ‘첫 방송’

베이비뉴스 2020.07.01 08:30

【베이비뉴스 김윤정 기자】

‘로보카폴리’의 신작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이 이달 2일 첫 방송을 한다. ⓒ로이비쥬얼 ‘로보카폴리’의 신작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이 이달 2일 첫 방송을 한다. ⓒ로이비쥬얼

로이비쥬얼의 인기 애니메이션 ‘로보카폴리’의 신작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이 오는 2일 첫 전파를 탄다.

로이비쥬얼은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이 2일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목요일과 금요일 오전 9시에 EBS 1TV에서 방송된다”고 1일 밝혔다.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은 ‘버스를 타고 부릉부릉’, ‘반짝반짝 작은 별’, ‘생일 축하합니다’ 등 25곡의 전 세계 인기 동요를, 스토리가 있는 뮤직비디오 형식으로 구성해 26편으로 제작한 음악 애니메이션이다.

교육 애니메이션으로 시간, 우정, 동물 등의 개념도 익힐 수 있고, 뮤직비디오를 보고 노래를 듣고 따라 부르면서 아이들의 정서 발달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EBS 방영 다음날에는 IPTV VOD를 통해서도 볼 수 있다.

특별 프로모션도 7월3일부터 8월15일까지 올레tv 키즈랜드와 B tv 잼키즈, KT스카이라이프에서 진행한다. 프로모션을 통해 1화부터 4화까지의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을 무료보기할 수 있고, 5~26화 에피소드는 50% 할인가에 만나볼 수 있다.

로보카폴리 인스타그램과 쥬니어 네이버에서는 ‘쏭쏭뮤지엄 말랑스티커’를 증정하는 댓글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 ⓒ로이비쥬얼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 ⓒ로이비쥬얼

로이비쥬얼 관계자는 “아이들에게 친숙한 멜로디를 가진 동요에 로보카폴리 10년의 제작 역량을 쏟아 부은 영상미가 어우러져 아이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의 오프닝곡과 엔딩곡을 포함한 주제가 2곡은, 멜론, 지니뮤직, 플로, 벅스 등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2일 오후 12시에 공개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승호 로이비쥬얼 이사도 “‘널서리 라임(Nursery Rhymes)’이라 부르는 유아 대상 동요 콘텐츠는 유튜브에서 가장 인기 있는 음원 콘텐츠 장르 중 하나”라며 “오랫동안 사랑받은 노래들이기 때문에 트렌드의 변화는 크지 않지만, 그만큼 수많은 전 세계 지식재산권(IP) 캐릭터들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로보카폴리 쏭쏭뮤지엄’은 웰메이드 음악 애니메이션으로, 앞으로도 꾸준히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한다. 국내는 물론 유튜브와 스포티파이, 애플뮤직 등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적극적으로 음원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덧붙였다.

【Copyrightsⓒ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댓글 0

0 / 300

댓글 0

댓글을 입력해주세요

인기 영상

인기뉴스 더보기
댓글 작성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