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 쇼박스, 시청률 세계 1위 오징어게임 '시즌2' 제작 소식에 강세

[특징주] 쇼박스, 시청률 세계 1위 오징어게임 '시즌2' 제작 소식에 강세

머니S 2021-10-07 09:26:43 신고


12일째 전 세계 넷플릭스 인기순위 1위를 이어 가고 있는 '오징어 게임'의 황동혁 감독이 오징어게임 시즌2의 구상을 밝히면서 제작사인 싸이런픽처스에 투자한 쇼박스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7일 쇼박스는 오전 9시23분 전거래일대비 280원(5.66%)상승한 5230원에 거래되고 있다.

넷플릭스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인 오징어 게임은 서비스되는 83개국 전체에서 모두 한 번씩 정상을 차지했다.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의 순위를 집계하는 플릭스 패트롤에 따르면 오징어 게임은 일주일 넘게 인기 순위 1위를 지키고 있으며, 자국 콘텐츠에 대한 충성도가 높은 인도에선 그동안 유일하게 정상에 오르지 못했지만 꾸준한 상승세 끝에 지난 1위를 차지했다. 

이 같은 흥행에 시즌2에 대한 기대감이 올라가고 있다. 시즌1에서 주연을 맡은 이정재는 인터뷰에서 시즌2에 대해 기대된다고 밝혔으며 황동혁 감독 역시 시즌2를 언급했다.

황독혁 감독은 "우리 집에 왜 왔니'란 게임이 있거든요. 노래를 부르면서 상대편을 한 명씩 데려오는 게임이 있었는데, 무궁무진한 가능성이 열려 있는 것 같습니다"라며 시즌2 가능성에 대해서 언급하기도 했다.

쇼박스는 지난 2018년 오징어 게임 제작사인 싸이런픽처스에 10억원을 투자한 바 있어 이 같은 소식에 투자자들의 관심이 몰린 것으로 풀이된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