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과 국립국어원, 헬로메이플에 '우리말 공부 게임' 공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넥슨과 국립국어원, 헬로메이플에 '우리말 공부 게임' 공개

게임메카 2025-10-20 20:13:27 신고

▲ 2025 한글 한마당 '뛰어! 우리말 달리기' 협업 부스 현장 (사진제공: 넥슨)

넥슨은 국립국어원과 함께 자사 무료 블록코딩 플랫폼 '헬로메이플(HelloMaple)'을 기반으로 한 우리말 콘텐츠 개발 및 확산 협업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낮은 문해력, 잦은 외래어 사용 등 최근 우리말 사용 실태를 반영해 누구나 재미있게 우리말 사용 능력을 향상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자 마련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게임 기반의 우리말 학습 콘텐츠를 개발하고, 쉽고 바른 언어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 사업을 전개한다.

앞서 넥슨과 국립국어원은 지난 9월 '헬로메이플'에 신규 우리말 콘텐츠 '뛰어! 우리말 달리기'를 출시했다. 넥슨은 주 이용층인 초중학생을 대상으로 우리말 지식 향상을 목표로 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했고, 국립국어원은 콘텐츠 전반에 사용된 외래어의 우리말 다듬기와 퀴즈 문항에 대한 전체 감수를 담당했다.

또 지난 18일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5 한글 한마당 행사 일환으로, 경복궁 집옥재에서 열린 '국어 사랑 받아쓰기 대회' 에 협업 부스를 운영했다. '뛰어! 우리말 달리기' 체험 공간을 운영했고, 선착순 100명에게 헬로메이플 기념품을 증정했다. 

이외에도 넥슨은 지난 9월 헬로메이플 신규 콘텐츠 출시 및 댓글 기능 오픈을 기념해 '바른 우리말 사용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한글날인 10월 9일부터 26일까지 신규 콘텐츠에 바르고 고운 댓글을 남기는 참여자에게 경품을 선물한다. 

넥슨 신민석 총괄 디렉터는 "이번 협력을 통해 아이들이 우리말의 올바른 표현을 쉽고 재미있게 익힐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뜻깊다"라며 "앞으로도 학습과 놀이가 결합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며 교육적 가치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국립국어원 관계자는 "디지털 환경 속에서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우리말의 가치를 쉽고 재미있게 배우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며,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쉽고 바른 언어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Copyright ⓒ 게임메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