넵튠, 글로벌 4천만 인기 게임 ‘고양이 스낵바’ 토스 미니앱으로 출시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넵튠, 글로벌 4천만 인기 게임 ‘고양이 스낵바’ 토스 미니앱으로 출시

경향게임스 2025-10-16 10:48:28 신고

넵튠이 모바일 금융 플랫폼 ‘토스’의 미니앱으로 자사 인기 모바일 게임인 ‘고양이 스낵바’를 출시했다고 16일 밝혔다.

▲사진 출처=넵튠 ▲사진 출처=넵튠

넵튠의 자회사 트리플라가 자체 개발·서비스 중인 ‘고양이 스낵바’는 고양이 손님들에게 음식을 요리해 판매하고 수익을 창출해 스낵바를 확장하는 힐링 경영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이 게임은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4천만 건에 육박한다. 아기자기한 고양이 캐릭터와 특유의 감성으로 글로벌 출시 이후 수천만 유저를 확보했으며, 지난해에는 데이터 분석 플랫폼 데이터에이아이가 선정한 ‘2024 상위 퍼블리셔 어워드’ 시뮬레이션 게임 부문 1위를 수상한 바 있다.

유저들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토스 앱 내 ‘게임’ 탭에서 ‘고양이 스낵바’ 미니 게임을 즉시 플레이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고양이 스낵바’ 미니 게임은 지난달 말 공개 이후 약 2주 만에 토스 미니앱 지표 기준 신규 유저 20만 명 이상을 확보하며 인기 게임 순위 상위권을 기록 중이다.

넵튠은 이번 ‘고양이 스낵바’를 시작으로 ‘무한의 계단’, ‘억만장자 키우기’ 등 자사 인기 캐주얼 게임을 미니앱 환경에 최적화해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토스와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권승현 넵튠 게임사업본부 본부장은 “토스 미니앱을 통해 보다 많은 유저들이 ‘고양이 스낵바’를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플랫폼과 협업을 통해 자사 게임 IP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넵튠은 9월부터 토스와 함께 국내 유망 개발자들의 게임 콘텐츠 제작을 지원하는 동시에 ‘앱인토스(Apps-in-Toss)’ 생태계 활성화를 목표로 ‘토스 HTML5 게임 챌린지’ 공모전도 진행하고 있다.

Copyright ⓒ 경향게임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본 콘텐츠는 뉴스픽 파트너스에서 공유된 콘텐츠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광고 보고 계속 읽기
원치 않을 경우 뒤로가기를 눌러주세요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이 시각 주요뉴스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