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편) [알펜루트+@] 일여 뉴비의 8박 9일 본토 4극점 여행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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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편) [알펜루트+@] 일여 뉴비의 8박 9일 본토 4극점 여행기

시보드 2025-09-07 09:56:01 신고

내용:

[시리즈] 일본여행 뉴비의 본토 4극점 답파기




3편에 이어 계속


현생 이슈로 늦게 옴ㅋㅋㅋㅋ

머학원생이라 안 그래도 바쁜데 개강하니 더 바빠짐




5일차(8/6)에는 도야마역에서 타테야마 쿠로베 알펜루트를 갔다 왔음


이 이후로 관광일정은 마무리하고 4극점 남은 지점인 최동단/최북단 답파를 위해 계속 달렸는데... 아무튼 이번엔 알펜루트 썰 좀 풀어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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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은 덴테츠도야마역임


알펜루트 올라가려면 사람 많은 8월에는 미리 온라인에서 조특표 예매해서 가는게 좋은데, 문제는 저게 8시 이후로는 다 마감이라 7시 40분 출발로 끊었음


근데 입장시간 기준이 무조건 타테야마역 기준이라 덴테츠도야마에서 출발하면 05:57인가에 차를 타야함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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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치테츠 자체는 알펜루트 일부라고 보긴 어렵지만 반대편 나가노현쪽 버스하고는 달리 얘는 알펜루트 표 한 장으로 쭉 타고 올라갈 수 있었음


나가노현쪽 노선버스는 별도 티켓(혹은 옵션권)을 끊어야 하더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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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 이렇게 산 타면서 올라가는데 감성 있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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종점 타테야마역


이렇게 두단식으로 막혀 있는 구조인데 안쪽은 확실히 오래돼보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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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격적으로 알펜루트 들어가기 전 대합실인데 곳곳에 다른 역 쪽 날씨 상태 어떤지 알려주는 모니터가 있어서 좋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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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야마->나가노 방향은 초록색으로, 나가노->도야마 방향은 파란색으로 안내를 해주고 있어서 찾아다니기 편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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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은 강삭철도인 타테야마 케이블카


경사가 상당히 가파르고 2대라 나름 교행구간도 있어서 재밌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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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조다이라역인데 여긴 별 거 없어서 패스


여기서 알펜루트 정상지점 무로도까지는 타테야마 고원버스로 올라가는데

홈페이지 안내와 달리 실제로는 직행하고 중간 정차하고 나눠서 운행됨


대부분은 직행으로 올라갔지만(실제로 만차였음) 난 중간에 내려보려고 중간 정차지가 있는 차를 타고 올라갔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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중간 정차 있는 차는 ㄹㅇ 사람이 없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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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가 타테야마 유료도로 구간이라 나름 작은 요금소가 있는데

어차피 여기 일반차량 통제 구간이라 고원버스나 관리 차량만 나중에 따로 사후정산 식으로 요금 받으면 될 것 같은데 일일이 요금을 건별로 징수하는 것 같더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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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개가 좀 있어서 풍경이 나름 괜찮았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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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가 중간 정차지 미다가하라역 인근인데

고원지대(해발 약 1,930m)에 목도 형태의 트래킹 코스를 만들어놔서 경치 보며 걸을 수 있게 되어 있음


날씨가 좀 좋았다면 뒤에 산도 보이고 해서 더 좋았을 것 같으나

이 날도 꽤 괜찮았어서 알펜루트 가는 갤럼 있다면 여기는 꼭 내려서 걸어보는 걸 추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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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 근데 모든 길이 아까 위쪽 짤 처럼 평지에 가까운 수준은 아니고

이렇게 좀 굴곡진 부분도 있으니 신발이나 옷 등 좀 주의해서 준비하기 바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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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 정류장이지만 나름 대합실하고 매표소도 갖추고 있음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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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제 계속해서 무로도로 올라가려는데... 갑자기 비가 장난 아니게 쏟아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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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정상부 무로도역에 도착...은 했는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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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개 땜에 보이는 것도 없고 비도 계속 오는 바람에 나가서 경치 감상 따위는 할 수가 없었음 


그나마 이것도 일시적으로 안개 좀 걷혔을 때 사진이고 대부분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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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상태였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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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개 좀 풀리나 하고 좀 기다려봤는데 도저히 답이 안 나와서 걍 전기버스타고 갈 길 계속 갔음


얼마 전까지만 해도 일본 최후의 트롤리버스가 다녔던 타테야마 터널인데 지금은 그냥 전기버스로 다니고 있음

그래도 트롤리버스 관련해서 이것저것 전시물이 좀 있더라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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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동네 터널들은 다 단선 형태라 여기에도 교행 구간이 있음


아 그리고 트롤리버스 다니던 시절에 썼던 전차선은 철거 안하고 아직 달려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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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칸보역 인근


회차는 루프선 형태로 하는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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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칸보역 전망대도 일단은 날씨 상태가 무로도하고 다를 게 없었음...


하지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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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개 좀 걷히니 바로 옆에 잔설 쌓여있는 곳이 보이더라


8월에 눈이 남아있다니 ㄷㄷㄷ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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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좀 더 안개가 걷혀서 잠깐이나마 쿠로베 호수와 로프웨이를 내려다 볼 수 있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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계속해서 로프웨이 타고 아래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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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로베다이라역 앞인데 여긴 뭐 별거 없고 바로 쿠로베 케이블카로 환승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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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까 타테야마 케이블카는 지상구간 터널구간 섞여있는데 얘는 100% 터널로 되어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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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서 아래쪽 쿠로베코역에 내려도 바깥으로 나가려면 도보용 터널 따라 꽤 걸어 나가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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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진으로 잘 안 담기는데 실제로 보면 ㄹㅇ 웅장함

일본 최대 규모의 댐이라는데 어떻게 이런 고지대 협곡에 이 정도 규모의 댐을 지었는지 ㄷㄷ


사실 좀 더 둘러보다 가고 싶었는데 뒤 일정 상 시간이 얼마 없어서 급하게 빠져나옴

하마타면 간덴 터널 전기버스 놓칠뻔...

배차간격 30분이라 저거 놓치면 뒤 일정 걍 끝이었음ㅋㅋㅋㅋ




아 그리고 아까 강삭철도 쿠로베코역과 마찬가지로 간덴 터널 전기버스 타는 쿠로베댐역도 도보용 터널 따라 꽤나 들어가야 탑승장이 나옴

특히 여기는 오르막 경사와 계단까지 있어서 ㄹㅇ 여유롭게 움직여야 할 듯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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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렇게 오기자와역에서 일단 알펜루트는 끝

여기서부터는 노선버스를 타고 시나노오마치역으로 갔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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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버스는 아까 그 알펜루트 티켓이 아니라 별도 승차권으로 타야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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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스타고 시나노오마치역으로 왔는데 산 내려오니깐 날씨가 맑다 못해 아주 쾌청하더라ㅋㅋ....







이제 관광일정은 끝이고... 다음 목적지는 무려 본토 최동단 노삿푸 곶(홋카이도 네무로시)임


중간 숙박을 포함한 긴 여정을 시작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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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작은 마쓰모토가는 오이토선 보통열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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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 내려오니깐 진짜 날씨 좋더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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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쓰모토역에서 특급 시나노로 갈아타서 그린샤 전망석을 타고 나가노로 갔음


아 근데 재래선 특급 그린샤에 2+2 배열은 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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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래도 이번 여행에서 이제까지 탔던 전망석들 중 최고 수준의 시야각이라 경치 하나는 잘 구경하면서 갔음ㅋ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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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엔 나가노에서 오미야까지 신칸센 카가야키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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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녁은 에키벤으로 대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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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미야역으로 오니 17로 도배된 전광판이 있더라ㅋㅋㅋㅋㅋ 

17번선과 17량 편성의 합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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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튼 이번 여행 마지막 신칸센인 신하코다테호쿠토행 하야부사를 탔음







이 와중에 아직 그 유명한 스쟈타를 못 먹어봐서 이번에 안 먹으면 당분간 못 먹어보겠다 싶길래 차내 구매를 했으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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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


사자마자 뜯었는데 딱딱하기는 커녕 살짝 녹아있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옆에 보면 E5계 알루미늄 스푼도 샀는데 저건 뜯지도 않고 걍 기념품용으로 들고감ㅋㅋㅋㅋ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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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튼 신하코다테호쿠토역에 도착...은 했는데 이 동네도 또 비가 옴


일단 막차가 끊겨서 더 이상 갈 수 없으니 역 앞 토요코인에서 묵고 6일차(8/7)에 최동단까지의 남은 여정을 계속 이어갔는데

저 짤에 내리고 있는 비가 결국 발목을 붙잡음....




여기서부터는 이미지 50장 제한 이슈로 5편에 계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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