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유·변우석 불참에 14개국 취재진 '탄식'...'21세기 대군부인' 대박 조짐 [디즈니+ 오리지널 프리뷰 2025]

실시간 키워드

2022.08.01 00:00 기준

아이유·변우석 불참에 14개국 취재진 '탄식'...'21세기 대군부인' 대박 조짐 [디즈니+ 오리지널 프리뷰 2025]

뉴스컬처 2025-11-13 15:38:01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노규민 기자] 전세계 취재진이 아이유·변우석 주연 드라마 '21세기 대군 부인'에 열광했다.

13일 홍콩 디즈니랜드 호텔 컨퍼런스 센터 신데렐라 볼룸에서 '디즈니+ 오리지널 프리뷰 2025'(Disney+ Originals Preview 2025) 행사가 열렸다. 한국, 일본, 미국, 홍콩, 대만,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필리핀, 태국, 호주, 멕시코, 브라질 등 전세계 14개국 400여명의 취재진이 참석했다.

'21세기 대군부인' 아이유-변우석. 사진=디즈니+
'21세기 대군부인' 아이유-변우석. 사진=디즈니+

 

이날 2026년, 전세계에 선보일 디즈니+ 한국 오리지널 시리즈 작품들의 예고 영상이 공개됐다. 이와 함께  감독과 주연 배우들이 현장에 자리해 작품을 소개하는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내년 상반기 디즈니+를 통해 공개될 MBC 드라마 '21세기 대군부인'에 뜨거운 관심이 쏟아졌다. '21세기 대군부인' 예고 영상이 공개 되는 시간, 주연 배우 변우석과 아이유가 스크린에 나타나자 전세계 매체 기자들, 블로거, 유튜버 등이 환호성을 내질렀다.

'21세기 대군부인'은 21세기 입헌군주제 대한민국을 배경으로 모든 걸 다 가진 재벌이지만 신분은 고작 평민이라 짜증스러운 여자 '성희주'(아이유)와 왕의 아들이지만 아무것도 가질 수 있는 것이 없어 슬픈 남자 '이완'(변우석)의 운명 개척 신분 타파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김비서가 왜 그럴까' '환혼' '환혼: 빛과 그림자' '사랑은 외나무다리에서' 등에서 섬세한 연출로 캐릭터의 공감대를 탁월하게 만들어낸 박준화 감독이 연출을 맡았고, 이 작품으로 2022년 MBC 드라마 극본 공모 장편 시리즈 부문 우수상을 수상한 유아인 작가가 극본을 썼다. 특히 수상 당시, 진취적인 캐릭터와 탄탄한 스토리를 기반으로 한 극적 재미가 뛰어나다는 호평을 받아 더욱 기대를 모은다. 

무엇보다 현재 가장 주목받고 있는 배우 아이유, 변우석의 조합과 시너지에 기대가 모아진다. 두 사람은 또 한 번의 인생 캐릭터를 예고하며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전망이다.

드라마 '폭싹 속았수다'로 제4회 청룡시리즈어워즈 여우주연상, 제20회 서울드라마어워즈 K-드라마부문 여자연기자상 등 시상식을 휩쓸고 '나의 아저씨' '호텔 델루나' 등 작품마다 대중의 심금을 울리는 깊이 있는 연기를 선사한 아이유가 '성희주' 역을 맡았다. 뛰어난 외모와 명석한 두뇌, 승부욕까지 갖춘 능력 있는 경영인이지만 신분의 한계로 할 수 없는 것들을 넘어서기 위해 계약결혼을 선택하는 당찬 캐릭터다.

이어 '선재 업고 튀어'로 모두의 가슴을 두근거리게 만들며 대세 중의 대세로 자리매김한 변우석은 '이완' 역을 연기한다. 빛나서도 소리 내서도 안 되는 왕실의 차남이란 자리로 인해 불꽃같은 마음을 숨기고 살아가는 인물이다. 각자의 아픔과 부딪힌 벽으로 인해 비슷한 처지이나 그간 다른 선택을 하고 살아온 두 사람은, 서로를 통해 인생의 전환점을 만나 새로운 내면을 마주하고 남다른 감정을 겪게 된다.

아이유와 변우석은 이런 캐릭터의 다층적인 변화를 섬세하게 표현하며 묵직한 존재감과 동시에 설레는 케미스트리를 선보일 예정이다. 

두 사람은 현재 '21세기 대군부인' 촬영에 한창이다. 예고 영상 공개에 이어 현장에 자리할 줄 알았던 수 사람의 불참 소식이 전해지자 여기저기서 탄식이 터졌다. 아이유-변우석의 남다른 인기를 실감할 수 있었던 순간이었다.

'21세기 대군부인'은 2026년 상반기, 디즈니+에서 공개된다. 

 

홍콩=뉴스컬처 노규민 pressgm@nc.press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