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 추락하면 결근 안 생기게 연락해"… 카페 사장 '망언' 논란

"비행기 추락하면 결근 안 생기게 연락해"… 카페 사장 '망언' 논란

머니S 2024-12-30 09:08:29 신고

3줄요약

한 프랜차이즈 카페 사장이 제주항공 추락사고와 관련해 "비행기 추락하면 결근 안 생기게 메시지 보내라"고 발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엑스(X·옛 트위터) 한 프랜차이즈 카페 사장이 제주항공 추락사고와 관련해 "비행기 추락하면 결근 안 생기게 메시지 보내라"고 발언해 논란이 일고 있다. /사진=엑스(X·옛 트위터)
한 프랜차이즈 카페 사장이 지난 29일 일어난 무안 제주항공 참사를 언급하며 "비행기 추락하면 결근 안 생기게 메시지 보내라"고 발언해 공분을 사고 있다.

지난 29일 엑스(X·옛 트위터) 이용자 A씨는 "여러분 대구백화점 OO 소비하지 말자. 이게 지금 알바생한테 할 소리냐. 어른이 쪽팔리지도 않나. 진짜 인류애 떨어진다"며 한 프랜차이즈 카페 사장에게 받은 메시지를 공개했다.

공개된 메시지를 보면 사장은 아르바이트생에게 "오늘(29일) 비행기 터진 거 봤지"라며 "방학 때 해외가는 놈들 좀 있던데 추락할 일 생기면 아빠, 엄마보다 나한테 먼저 '알바 구하세요' 하면서 카톡 보내라. 결근 안 생기게"라고 전했다.

이에 이곳에서 아르바이트했다고 밝힌 B씨는 "아르바이트생들한테 개돼지 발언하더니 3개월 지나서는 '일부러 말 심하게 한 거다. 버틴 너희는 테스트 통과' 이러면서 어물쩍 넘어갔다"며 "6개월 꽉 채우고 퇴사했는데 아직도 저런다"고 분노했다.

한 프랜차이즈 카페 사장이 제주항공 추락사고와 관련해 "비행기 추락하면 결근 안 생기게 메시지 보내라"고 발언해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은 해당 매장 카카오맵에 올라온 리뷰. /사진=카카오맵 캡처 한 프랜차이즈 카페 사장이 제주항공 추락사고와 관련해 "비행기 추락하면 결근 안 생기게 메시지 보내라"고 발언해 논란이 되고 있다. 사진은 해당 매장 카카오맵에 올라온 리뷰. /사진=카카오맵 캡처
누리꾼들은 "1만원으로 사람 고용하면서 별 지랄을 다 한다" "사장은 나름 재밌다고 생각하고 보낸 것 같아서 X 같다" "애들 놀러 가면서 일 빼는 거 스스로 위트있게 지적했다고 생각할 듯" "인간이길 포기했네" " 사장도 꼭 죽을 일 생기면 부모 말고 아르바이트생들한테 먼저 연락해라. 쓸데없이 출근 안 하게" 등 반응을 보였다.

일부 누리꾼들은 해당 프랜차이즈 카페 본사에 민원을 넣었으며 카페가 입점한 백화점 '고객의 소리'에도 이 내용을 신고했다. 동시에 카카오맵 리뷰에는 별점 1개 테러가 이어지고 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