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 안 쉬어져, 불면증"… '임신' 손담비 건강 이상?

"숨 안 쉬어져, 불면증"… '임신' 손담비 건강 이상?

머니S 2024-11-14 08:11:16 신고

3줄요약

가수 겸 배우 손담비가 임신 후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고 밝혔다. /사진=손담비 유튜브 캡처 가수 겸 배우 손담비가 임신 후 건강에 이상이 생겼다고 밝혔다. /사진=손담비 유튜브 캡처
가수 겸 배우 손담비가 임신 후 건강 문제가 생겼다고 밝혔다.

지난 13일 손담비의 유튜브 채널에서는 '슬기로운 임산부 생활(feat. 우리동네 전문의 등판)'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게재됐다. 손담비는 "예비맘들의 궁금증을 해결하려고 특별한 분들을 모셨다"며 산부인과 전문의들에게 임신 관련 궁금한 점들을 물었다.

손담비는 임신 후 생긴 건강 문제가 있다며 "제가 아직 15주밖에 안 됐지만 비염이 원래 있었는데 달고 살게 됐다. 잘 때 숨이 안 쉬어지니까 힘들다. 약을 못 먹으니까 원래 호르몬 때문에 그걸 갖고 가야 하냐"고 물었다.

이에 전문의는 "임신 자체가 면역력이 떨어지니까 내 기본 알레르기 소양들이 더 심하게 올라오고 더 오래가긴 한다. 감기가 걸려도 빨리 안 낫고 오래 간다. 비염약 같은 건 임신 중에 안전하다"고 밝혔다. 손담비는 "불면증 같은 게 생겼다. 새벽에 계속 깬다"고 토로했다.

손담비는 또 "(집안 어른들이)3개월까지는 제발 가만히 있어 달라고 하더라. 근데 오히려 안정을 취하는 게 더 독이 될 수 있다고 하던데"라고 질문했다. 전문의는 "누워서 지낼 필요가 없다는 게 정답인데, 카더라가 문제다. 주변에서 '노산인데 누워야지' 이렇게 해서 문제가 되는 거지, 전문가 의견은 대부분 똑같다"고 답했다.

그러면서 "절대 안정은 오히려 좋지 않다. 조금씩 움직이는 게 좋다"고 강조했다.

Copyright ⓒ 머니S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