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의회 의원연구회, 채만식문학관.조태일 시문학기념관 현장견학

보령시의회 의원연구회, 채만식문학관.조태일 시문학기념관 현장견학

중도일보 2024-09-12 11:06:52 신고

3줄요약
보령시의회
보령시의회 ‘소설가 이문구 유물·유적의원연구회’ 11일 채만식문학관.조태일 시문학기념관 현장견학을 실시했다.

보령시의회 의원연구회 활동으로 '소설가 이문구 유물·유적 보존 방향 연구'를 위한 의원연구회(대표 이정근의원)가 채만식문학관(전북 군산시) 및 조태일 시문학기념관(전남 곡성군)으로 11일 현장 견학을 다녀왔다고 12일 전했다.

이번 현장 견학은 문학관등 관련시설의 운영 · 관리 사례 검토를 통한 소설가 이문구 유물 유적 보존 방안을 도출하기 위해 진행됐다.

연구회는 채만식문학관과 조태일 시문학기념관을 방문하여 문학관의 운영 및 관리 현황을 청취하고 문학관이 지역의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관광자원으로 어떻게 활용되고 있는지 실태를 살펴보며 활성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현장 견학에 참여한 의원들은 "이번 현장 견학을 통해 문학관 운영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살펴보고, 소설가 이문구 유물·유적 보존과 관광 자원으로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아이디어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이번 연구를 통해 보령시의 문화유산을 보존하고 그 가치를 지키며 관광 자원으로의 활용 방안을 모색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수 있는 효과적인 연구 결과를 도출해 내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소설가 이문구의 유물 · 유적 보존 방향 연구회'는 이정근 의원을 대표로 김정훈·김재관·백성현 의원이 참여해 보령 출신 소설가 이문구 선생의 유물과 유적 현황을 조사하여 보존 및 관리와 관광자원으로서의 활용 방안을 모색할 목적으로 만들어진 연구회로 7월 29일 연구 활동을 시작했다.
보령=김재수 기자 kjs0328@





Copyright ⓒ 중도일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