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세탁기"…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美 주요 매체서 연이어 호평

"똑똑한 세탁기"…삼성 '비스포크 AI 콤보', 美 주요 매체서 연이어 호평

아이뉴스24 2024-07-25 10:42:17 신고

3줄요약

[아이뉴스24 권용삼 기자] 삼성전자가 올해 출시한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인공지능(AI) 콤보'가 미국 유력 매체들로부터 연이어 호평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 올인원 세탁건조기 '비스포크 AI 콤보' 라이프스타일 이미지. [사진=삼성전자]

25일 업계에 따르면 미국 리뷰 전문매체 '리뷰드'는 최근 '비스포크 AI 콤보'에 대해 "5.3 cu.ft(국내제품 기준 세탁 25kg, 건조 15kg)의 초대용량 세탁건조기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글로벌 세탁 세제 업체 '피앤지(P&G)'와 협업으로 개발한 '타이드 팟 콜드 사이클'을 단독으로 탑재한 것을 장점으로 꼽았다.

'타이드 팟 콜드 사이클'은 삼성전자와 피앤지가 공동 개발한 세탁 코스다. 냉수 세탁에 최적화된 '타이드' 기술력과 삼성전자의 세탁 기술이 합쳐져 냉수 사용만으로 온수를 사용하는 표준 세탁 코스와 비슷한 세척력을 보인다. 특히 표준 코스에 비해 20% 이상 에너지를 절감할 수 있다.

아울러 미국 주요 매체 CBS 뉴스는 '비스포크 AI 콤보'에 대해 "AI를 활용해 사용자의 세탁을 인지하고 최적화하는 똑똑한 세탁기"라고 소개했다. '비스포크 AI 콤보'는 무게, 종류, 오염도를 감지해 최적의 알고리즘을 제공하는 'AI 맞춤코스'를 탑재됐다. 이어 해당 매체는 "비스포크 AI 콤보는 '에너지스타 어워드'를 받은 제품"이라고 전하며 "에너지를 손쉽게 절약할 수 있다"고 평했다.

이와 함께 IT 전문매체인 '톰스가이드'와 '샘모바일'은 스마트싱스와 연계한 소비자 편의성에 주목했다. 톰스가이드는 비스포크 AI 콤보의 7인치 LCD 디스플레이인 'AI홈'을 언급하며 "다수 기능들이 세련된 프레임 안에 압축돼 있다"고 설명했다. 또 "로봇청소기의 청소 현황 모니터링과 도어벨 응답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을 제공한다"고 덧붙였다.

샘모바일은 "비스포크 AI 콤보가 스마트싱스 모바일 앱과 연동돼 휴대폰 화면을 통해 손쉽게 제품을 제어할 수 있다"며 "세탁 과정도 파악할 수 있다"고 소개했다. 이어 "세탁물에 적합한 양의 세제를 알아서 투입할 뿐만 아니라 세제가 부족할 경우 사용자에게 알람으로 알려준다"고 전했다.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