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수 의원, 2024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국회의정대상' 수상 

김승수 의원, 2024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국회의정대상' 수상 

폴리뉴스 2024-07-01 15:24:31 신고

국민의힘 김승수(대구 북구을사진 오른쪽)의원이 '2024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대한민국 국회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의원실 제공]
국민의힘 김승수(대구 북구을·사진 오른쪽)의원이 '2024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대한민국 국회의정대상'을 수상했다. [사진=의원실 제공]

[폴리뉴스 양성모 기자] 국민의힘 김승수(대구 북구을)의원이 1일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조직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언론연합회 등이 주관한 '2024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 대상 대한민국 국회의정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은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은 대한민국 국회와 언론인들의 엄격한 기준과 공정한 심사를 통해 평소 각 분야에서 우수한 전문성과 리더십을 바탕으로 국가와 사회발전을 위한 헌신과 책임을 다한 국회의원에게 수여되는 상이다.

김승수 의원은 지난 21대 국회에서 4년 동안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간사와 문화예술법안소위원장을 비롯한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활동을 통해 정부의 관심과 지원이 열악한 문화, 예술, 체육, 관광업계의 생생한 목소리를 담아 대한민국의 공정과 상식을 바로세우기 위한 의정활동에 힘써왔다.

그러한 노력으로 웹툰 작가의 권익보호와 창작환경 개선을 위한 ‘만화진흥법’, 지역간 문화시설 격차 해소와 문화 진흥을 위한 ‘문화기본법’을 대표발의했을 뿐 아니라 문화 공연예술계의 도움이 되는 ‘공연법 일부개정법률안’과 김포장릉사태 방지법이라 할 수 있는 ‘문화재영향진단법’등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무엇보다 22대 국회 개원에 맞춰 국가를 위해 헌신한 참전·국가·유공자의 참전명예수당, 생활조정수당을 현실화하는 ‘보훈수당 현실화 4법’을 제 1호 법안으로 대표발의했다.

김승수 의원은 "엄격한 기준과 공정한 심사를 통해 수여하느 '2024 한국을 빛낸 사회발전대상 대한민국 국회의정대상'을 수상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22대 국회에서는 막중한 책임감과 사명감으로 사회적 약자의 권익 보호와 대한민국 발전을 위한 올바른 정책 방향을 제시해 나가겠다"고 덧붙였다.

Copyright ⓒ 폴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