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프로젝트 K-뷰티 고 빅' 론칭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프로젝트 K-뷰티 고 빅' 론칭

이뉴스투데이 2024-06-27 13:20:00 신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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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대표. [사진=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대표. [사진=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이뉴스투데이 김국진 기자]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한국 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프로젝트 K-뷰티 고 빅(Project K-Beauty Go Big)’을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프로젝트 K-뷰티 고 빅’은 제품 개발부터 △인센티브 리소스 △운영 교육 및 세미나 △아마존의 외부 서비스 사업자(이하 SPN) 협업 및 제품 출시 등의 지원을 통해 한국 뷰티 브랜드들이 온라인 수출 역량을 확장하고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기획됐다.

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 대표는 “이번 프로젝트 K-뷰티 고 빅 론칭은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가 한국 셀러들의 글로벌 시장 성공을 지원하는 데 주력하고 있음을 보여준다”며, “지난 1월부터 5월까지 아마존 미국 스토어에서 발생한 K-뷰티 셀러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왔다”고 말했다. 

이어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 뷰티 브랜드가 세계 무대에서 빛을 발하는 데에 필요한 지원과 리소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지난 2015년부터 한국 브랜드의 해외 시장 진출을 지원한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의 ‘프로젝트 K-뷰티 고 빅’은 한국 뷰티 브랜드가 아마존의 리소스와 역량을 최대한 활용할 수 있도록 여러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혜택으로는, 제품 개발에 대한 셀러들의 수요 증가에 따라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K-뷰티 셀러들을 지원하기 위해 국내 제조업체와의 협업을 모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제품 기획부터 제조, 패키징, 브랜딩 및 각 셀러의 물류창고로 배송까지 필요한 교육과 정보를 제공한다.

또한, 셀러들이 초기 이커머스 수출의 장벽을 극복하고 장기적으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이어갈 수 있도록 더 많은 지원과 리소스를 제공하기 위해 정부 기관과의 협력 강화에 나선다.

더불어 뷰티 관련 협회와 협력해 3만명 이상의 뷰티 업계 회원을 대상으로 이커머스를 통한 뷰티 제품 수출에 대해 알리고, 셀러를 위한 아마존 내 판매 교육, 세미나 진행 및 글로벌 비즈니스에 필요한 역량 강화 등의 다양한 활동을 포함한다.

이어 아마존에서 K-뷰티 셀러의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위해 신규 브랜드 전담 계정 관리자를 배정해 비즈니스 최적화 서비스를 지원하고 글로벌 운영 역량 향상을 위한 교육도 서비스한다. 

이외에도 아마존은 한국에서 선보이는 첫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통해 아마존 광고의 도움으로 글로벌로 확장한 성공적인 K-브랜드의 여정을 공개하며, K-뷰티 셀러 ‘위시컴퍼니’를 첫 번째 에피소드로 선보인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한국의 대형 K-뷰티 브랜드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수출도 뷰티를 핵심 동력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며, “많은 국내 중소기업 뷰티 브랜드가 아마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2025년에도 아마존과의 협력을 강화해 뷰티 수출 성장의 모멘텀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김일호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KOSME) 글로벌성장이사는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진공은 현재 전자상거래 수출 시장 진출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의 글로벌 쇼핑몰 입점, 마케팅, 물류 등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중소기업 약 1000개사가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아마존에서 성공적인 온라인 수출 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연재호 대한화장품협회(KCA) 부회장은 “이번 신규 프로젝트는 한국 뷰티 브랜드의 글로벌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KCA는 한국 뷰티 브랜드가 필요한 기술을 갖출 수 있도록 아마존과 함께 교육 과정을 진행해 왔으며, 앞으로도 협력을 강화해 전반적인 K-뷰티 산업의 글로벌 성장을 더욱 촉진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아마존은 한국 셀러들에게 손쉬운 온보딩 툴, 물류 솔루션, 운영 및 프로모션 기능뿐만 아니라, 매출 향상 및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위한 분석 정보를 공유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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