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아마존, 'K-뷰티 수출' 전방위 지원…'프로젝트 K-뷰티 고 빅' 전략 가동

美 아마존, 'K-뷰티 수출' 전방위 지원…'프로젝트 K-뷰티 고 빅' 전략 가동

브릿지경제 2024-06-26 13:47:42 신고

3줄요약
KakaoTalk_20240626_133307896_03
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대표가 프로젝트 K-뷰티 고 빅에 대해 발표하고 있다. (사진=송수연 기자)

 

“과거 중국 수출이 많았는데 미국에서도 국내 화장품 수요가 굉장히 늘어나고 있다. 아마존(크로스 보더 이커머스)를 시작하지 않은 셀러들을 발굴해 아마존에 선보이는 게 단기적 목표다.”

26일 신화숙 아마존 글로벌셀링 대표가 서울 강남구 센터필드에서 열린 ‘프로젝트 K-뷰티 고 빅(Project K-Beauty Go Big)’ 전략 발표 기자 간담회에서 이 같이 말했다.

이날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K-뷰티 셀러 지원 전략인 ‘프로젝트 K 뷰티 고 빅 2024’ 추진 계획을 발표하고 국내 화장품 브랜드들의 해외 진출을 적극 돕겠다고 밝혔다.

신 대표는 “올해 1월부터 5월까지 아마존 미국 스토어에서 발생한 K-뷰티 셀러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배 이상 증가하는 등 괄목할 만한 성장세를 이어왔다”며 “그러나 아마존은 K-뷰티 셀러가 글로벌 시장에서 보다 더 성장할 수 있는 무궁무진한 기회가 있다고 보고 이번 프로젝트(K-뷰티 고 빅)를 통해 한국 뷰티 브랜드가 세계 무대에서 빛을 발하는 데에 필요한 지원과 리소스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프로젝트 K-뷰티 고 빅은 제품 개발부터 인센티브 리소스, 운영 교육 및 세미나, 아마존의 외부 서비스 사업자(Service Provider Network · SPN, 이하 SPN) 협업 및 제품 출시까지 아우르는 전방위적 지원을 통해 한국 뷰티 브랜드들이 온라인 수출 역량을 확장하고 글로벌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을 골자로 한다.

추진 계획은 △제조사와 협력 관계 구축 △정부기관과 연계 강화 △화장품 협회와의 협업 △외부 서비스 사업자 역량 강화 △지속 가능 협업 체제 강화로 크게 다섯가지 전략으로 K뷰티 셀러 지원할 예정이다.

제조사(ODM)와의 협력은 신제품 기획부터 수출 규제, 제품 제조, 패키지까지 원스톱으로 컨설팅이 가능한 ODM 업체들이 상당히 많다는 점에서 협력 관계를 키우기로 했다. 수출에 필요한 이같은 여정을 해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셀러들에게 제공해 수출을 돕겠다는 것이다.

또 셀러들이 적시에 신제품을 개발할 수 있도록 정부 기관과의 협력을 강화해 시장 정보를 제공하고 컴플라이언스, 세금, 물류 등에 대한 지원을 받을 수 있는 혁신적인 이니셔티브를 개발하겠다는 목표다. 뷰티 관련 협외와 협력해 뷰티 제품 수출에 대해 알리는 한편,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제품 개발 및 마케팅에 보다 많은 시간을 투자할 수 있도록 SPN 서비스를 더욱 확대할 방침이다.

뿐만 아니라, 아마존은 한국에서 선보이는 첫 다큐멘터리 시리즈를 통해 아마존 광고의 도움으로 글로벌로 확장한 성공적인 K-브랜드의 여정을 공개한다. 지난해 아마존에서 두 자릿수 이상의 판매 성장을 이룬 K-뷰티 셀러 ‘위시컴퍼니’를 첫 번째 에피소드로 선보일 예정이다. 해당 시리즈를 통해 아마존은 K-뷰티의 성공 스토리에서 얻은 귀중한 인사이트와 노하우를 공유함으로써 더 많은 한국 셀러가 비즈니스를 세계 무대로 확장하도록 영감을 줄 예정이다.

아마존과 협력하는 정부기관들도 K뷰티 수출길이 된 아마존 글로벌 셀링에 기대를 표했다. 오영주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은 “한국의 대형 K-뷰티 브랜드뿐만 아니라 중소기업의 수출도 뷰티를 핵심 동력으로 지속적인 성장을 이루고 있다”라며 “많은 국내 중소기업 뷰티 브랜드가 아마존에서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것을 기쁘게 생각하고, 2025년에도 아마존과의 협력을 강화해 뷰티 수출 성장의 모멘텀이 지속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모든 규모의 한국 뷰티 브랜드는 아마존을 통해 전 세계 고객에게 제품을 판매할 수 있다. 아마존은 한국 셀러들에게 손쉬운 온보딩 툴, 물류 솔루션, 운영 및 프로모션 기능뿐만 아니라, 매출 향상 및 글로벌 브랜드 구축을 위한 분석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아마존 글로벌셀링 코리아는 오는 27일 서울에서 업계 협회, 제조사 및 브랜드 관계자가 참석하는 K-뷰티 컨퍼런스를 개최해 더 많은 K-뷰티 수출 기회를 논의할 예정이다.

송수연 기자 ssy1216@viva100.com
 

Copyright ⓒ 브릿지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