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닷, 6년 만에 복귀 부모 '채무 불이행 논란' "피해자분들께 죄송하다 어리석었다" 눈물

마이크로닷, 6년 만에 복귀 부모 '채무 불이행 논란' "피해자분들께 죄송하다 어리석었다" 눈물

인디뉴스 2024-06-24 18:05:00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래퍼 마이크로닷이 부모의 빚투 논란 이후 6년 만에 공식석상에 서며 심경을 밝혔다. 그는 24일 오후 2시 서울 구로구 예술나무씨어터에서 열린 새 EP 앨범 '다크사이드'(DARKSID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복귀 소감을 전했다.

 

6년 만의 복귀, 진심 어린 사과

온라인 커뮤니티

마이크로닷은 "다시 이렇게 인사하게 돼 떨린다. 사건 이후 시간을 보내면서 많은 반성과 노력의 시간을 보냈다. 나와 부모님으로 인해 피해를 입으신 분들께 사과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피해자분들을 만나 사과하는 게 먼저였고 그러다 보니 6년이 지났다. 내 첫 대응에 대해서도 반성하고 있다. 어리석은 행동이었다. 죄송하다"라고 덧붙였다. 그는 "어려움도 있었고 많은 것들을 깨닫는 시간들이었고 소중한 것들에 대해 생각하게 됐다"라며 눈시울을 붉히기도 했다.

마이크로닷은 이번 시간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달았다고 강조했다. "이 시간들이 미래와 내 앨범 작업의 밑거름이 됐다. 궁금한 부분들이 많을 거라 생각하고 이 자리를 통해 진솔하게 말씀드리겠다"라고 답했다.

 

'다크사이드' 앨범으로 복귀

온라인 커뮤니티

이날 오후 6시 주요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 새 앨범 '다크사이드'에는 '변하지 않아', '크루징', 'Pu$$y', '프레이 포 마이 에너미즈', '올라잇' 등 총 5곡이 수록되어 있다. 마이크로닷은 이번 앨범을 통해 긍정 에너지와는 다른 내면의 또 다른 자아를 표출하려 했다고 전했다.

그는 "이번 앨범은 내가 가지고 있는 또 다른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 긍정적인 에너지와는 다른 면을 표현하기 위해 노력했다"라고 설명했다.

 

부모의 채무 불이행 논란과 그 후

온라인 커뮤니티

마이크로닷의 부모는 1990년부터 1998년 사이 충북 제천에서 젖소 농장을 운영하며 지인 등 14명에게 4억 원을 빌린 뒤 갚지 않고 1998년 5월 뉴질랜드로 달아난 혐의로 기소됐다. 이 사건은 2018년에야 알려졌고, 뉴질랜드에 체류 중이던 이들은 2019년 4월 귀국해 체포됐다.

청주지방법원 제천지원은 2019년 10월 1심에서 마이크로닷의 부친 신 씨에게 징역 3년을, 모친 김 씨에게 징역 1년을 각각 선고했다. 다만 김 씨는 형이 확정될 때까지 피해 복구 등을 조건으로 법정구속을 면했다. 신 씨 부부와 검찰 모두 1심 판결에 불복해 항소했고 항소심으로 이어졌다.

항소심 재판부는 선고에서 "(피고인들이) 피해자 상당수와 합의했지만 20년이 지난 상황에 원금에 가까운 금액만 지급했다"라며 "피해 금액이 3억 9000만원에 이르는데 1998년 범행 당시 화폐가치를 고려하면 피해는 더 심각하다"라고 강조했다.

 

자숙과 재기의 시간

온라인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

 

마이크로닷은 당시 출연하고 있던 모든 예능 프로그램에서 하차하고 자숙의 시간을 보냈다. 활동 중단 이후 그는 베트남에서 프로듀서로 활동하는 등 음악 작업을 계속 이어갔다. 2020년 9월 싱글 앨범 'PRAYER', 2021년 앨범 'My Story', 2023년 싱글 'Sensation', 미니앨범 'Cloud' 등을 발매하며 꾸준히 음악 활동을 이어갔다.

이번 앨범 '다크사이드'는 마이크로닷의 새로운 출발을 알리는 작품이다. 그는 이번 앨범을 통해 과거의 잘못을 반성하고, 앞으로 더 나은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이 앨범을 통해 다시 한 번 나 자신을 돌아보고, 새로운 시작을 알리고 싶었다"고 말했다.

마이크로닷의 진심 어린 사과와 새로운 앨범 발매는 팬들과 대중에게 어떤 반응을 불러일으킬지 주목된다.

Copyright ⓒ 인디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