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 트로트 열창에 '친구' 패러디까지…스튜디오 들썩 ('하이엔드 소금쟁이')

이찬원, 트로트 열창에 '친구' 패러디까지…스튜디오 들썩 ('하이엔드 소금쟁이')

뉴스컬처 2024-06-19 08:43:17 신고

3줄요약

[뉴스컬처 정예원 기자] 가수 이찬원이 의뢰인을 위한 응원단으로 변신했다.

지난 18일 방송된 KBS 2TV '하이엔드 소금쟁이’에서는 4잡을 뛰는 열정의 소금쟁이, 중증 계산병에 걸린 소금쟁이, 드림카를 사고 싶어하는 예비 신랑 소금쟁이 등 세 명의 의뢰인이 등장했다.

사진=KBS 2TV '하이엔드 소금쟁이' 방송 캡처
사진=KBS 2TV '하이엔드 소금쟁이' 방송 캡처

먼저 이찬원은 헬스장 알바, 개인 PT숍 및 쇼핑몰 운영에 주말에는 식당 알바까지 4가지 일을 하면서도 항상 마이너스에 시달리는 의뢰인에 "정말 열심히 사는데 왜"라며 안타까워했다. 현재 방송과 사업을 병행 중인 조현아도 "(사업이) 참 어려운 거다"라며 깊이 공감했다.

의뢰인의 소비 로그를 점검한 김경필 머니트레이너는 "N잡을 뛰기 때문에 돈이 모이지 않는 것"이라고 지적하며 "N잡에 한 눈 팔지 말고 본업에 충실하라"는 명쾌한 해결법을 제시했다.

이어 할부와 마이너스 통장 등 빌린 모든 돈을 3개월 소득으로 나누는 '차입 질량 지수 계산'을 통해 의뢰인이 현재 초고위험군이라는 진단을 내렸다. 이에 "수익이 생기면 고금리 대출을 먼저 상환하고, 나머지 50%는 정기 적금으로 미래를 대비하라"고 권유했다.

다음으로 소득의 75%를 회식비로 지출하는 중증 계산병 의뢰인에게는 "남들 앞에서 계산하는 순간에 도파민이 분비되는 것이 문제"라며 "모임을 줄이고 술값도 줄이는 대신 운동을 통해 건강한 도파민을 생성하라"고 당부했다.

"나도 중증 계산병"이라며 의뢰인에게 이입한 이찬원은 흥이 폭발하는 트로트 열창과 영화 '친구'를 패러디한 열연으로 응원에 나서기도 했다.

그런가 하면 카드빚으로 주식 물타기를 한 의뢰인에게 김경필은 "똑같은 돈이라도 수익이 잘 나는 돈이 있고, 안 나는 돈이 있다"며 수익이 좋은 여윳돈으로 주식 투자를 할 것을 권장했다.

끝으로 그는 1억이 넘는 고가의 외제차를 사고 싶어하는 프리랜서 의뢰인에게 '차 질량 지수 계산법'을 통해 "소득의 6개월 치 가격의 차량이 정상적인 지출"이라고 조언했다.

한편 '하이엔드 소금쟁이'는 매주 화요일 저녁 8시 55분에 방송된다.

뉴스컬처 정예원 jyw84@knewscorp.co.kr

Copyright ⓒ 뉴스컬처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