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치미 하차' 선우은숙 "내가 물의 일으킨 건 아니지만…" 안타까운 심경 고백 (+유영재)

'동치미 하차' 선우은숙 "내가 물의 일으킨 건 아니지만…" 안타까운 심경 고백 (+유영재)

살구뉴스 2024-06-02 11:45:29 신고

3줄요약
온라인 커뮤니티

얼마전 아나운서 유영재와 이혼을 알린 배우 선우은숙이 최근 출연중이였던 MBN ‘동치미’ 하차하며 눈물의 심경을 고백해 시선이 쏠리고 있습니다.

 

마음 추스릴 필요있어..

MBN ‘속풀이쇼 동치미’

지난 2024년 6월 1일 방송된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서는 배우 선우은숙이 마지막 방송을 했습니다.

최은경은 “600회 넘게 진행하면서 사실 오늘 녹화하면서 마음 한 켠이 계속 무겁고 답답했다. 갑자기 선우은숙 마담님이 마지막 방송을 하게 됐다. 당분간은. 갑자기 결정내리고 저희에게 이야기를 하셔서 저희도 놀랐다. 오늘 와서 알았다” 안타까움을 드러냈습니다.

이에 선우은숙은 “‘동치미’에 오래 앉아있으면서 오늘처럼 불편했던 적이 처음인 것 같다." 라고 입을 열었습니다.

이어 "일단 제 개인적인 요새 일어난 상황들이 여러 가지 문제들로 인해서 시청자 분들이나 ‘동치미’를 사랑해주는 팬 분들에게 정말 걱정 아닌 걱정을 끼쳐드리고, 염려를 끼쳐드려서 사회적으로 제가 어떤 물의를 일으킨 건 아니지만 여러분에 피로감을 느끼게 해드려 죄송하고 생각이 많았다. 부족한 게 많지만 저를 사랑해주고 걱정해주는 팬들이 저한테 큰 힘이 됐다”고 팬들에게 고마움과 미안함을 전하며 하차 심경을 고백했습니다.

MBN ‘속풀이쇼 동치미’

선우은숙은 “(하차를) 어제 이야기를 했다. 정말 너무 미안하더라. 나 정말 못하겠다고 이야기했다. 여러분과 같이 이야기한 시간이 저한테 너무 값지고 행복한 시간이었는데 지금은 정말로 그 누구를 떠나서. 이게 누구나 다 겪는 아픔은 아니잖아요. 그래서 우선 나를 추스를 필요가 있겠다 생각해서 여러분께 말씀드리게 됐다”고 밝혔습니다.

또 그녀는 눈물을 흘리며 “부족하지만 그래도 격려와 응원으로 저를 이 자리에 앉게 해주신 시청자 여러분에게 감사드리고 아쉽지만 오늘 방송을 끝으로 ‘동치미’에선 여러분을 잠깐 못 뵐 것 같다. 그동안 사랑해주시고 저에게 많은 힘을 주셨던 시청자 여러분들 감사하고 죄송합니다”라고 고개 숙여 마지막 인사를 전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이와관련해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 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지난 2024년 4월 5일 "선우은숙과 유영재가 최근 협의 이혼했다"며 "이혼 사유는 성격 차이"라고 밝혔습니다.

그런데 이후 선우은숙이 유영재를 고소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는데 선우은숙의 법률대리인 법무법인 존재 측은 2024년 4월 23일, 선우은숙의 친언니인 A씨가 2024년 4월 22일 강제추행 혐의로 유영재를 분당경찰서에 고소했다고 밝혔습니다. 이와 함께 선우은숙은 혼인 취소소송도 제기한 것으로 알려져 많은 이들의 시선이 집중되었습니다.

이에 유영재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DJ유영재 TV 유영재 라디오'에서 선우은숙 측의 주장을 부인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그는 "죽어도 지워지지 않을 형벌과 같은 성추행이란 프레임을 유영재에게 씌웠다"라면서 "내가 이대로 죽는다면 더러운 성추행이 사실로 끝날 것이므로 법적 다툼을 하게 됐다"고 주장했습니다. 하지만 이에 선우은숙 측은 "명백한 추행"이라고 재차 반박했습니다.

또한, 해당 내용과 관련해 노종언 변호사는 "유영재가 성추행을 한 점을 인정하고 미안하다는 내용이 담긴 녹취록을 가지고 있다"고 밝혔고, 그는 선우은숙 측이 성추행 프레임을 씌웠다는 유영재의 주장에 대해 "본인이 추행으로 인식하고 있지 않은 것"이라고 비판했습니다. 이후 유영재는 사생활 논란 해명 영상을 삭제한 바 있습니다. 

 

유영재, 이혼 후 정신병원 입원행

더팩트

이후 2024년 4월 26일 더팩트는 이날 오전 유영재가 수도권의 한 정신병원에 입원했다고 전하면서 병원으로 들어가는 모습을 공개했습니다.

더팩트 측은 그의 친동생이 유영재의 집에 방문했다가 사안의 심각성을 인지하고 그를 급히 병원으로 데려갔다고 전했으며, 현재 유영재는 심각한 우울 증세를 겪고 있다고 알렸습니다.

이에 유영재의 친동생은 유영재가 '번개탄'과 같은 극단적 선택을 암시하는 단어를 노트북에서 검색한 흔적을 발견했고, 형을 설득해 보호 치료를 받도록 했다고 밝혔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유영재의 친동생은 측근 A씨를 통해 “상태가 호전되면 결혼, 이혼 과정에 어떤 일들이 있었는지 부부만이 알 수 있는 미묘한 내용까지 소상하게 밝히고, 모든 상황에 대해 강력히 법적 대응할 것”이라고 전하며 강경대응을 예고했습니다.

또한,  A씨는 “유영재는 선우은숙과의 이혼 과정에서 일방적으로 매도당해 이미 모든 것을 잃었다”며 “이혼 과정에서 할 말은 많았지만 맞대응하면 서로 상처만 깊어진다는 생각에 말을 아낀 것”이라고 전했지만 네티즌들의 반응을 싸늘했습니다.

온라인 커뮤니티

앞서 선우은숙과 유영재는 지난 2022년 10월 결혼 소식을 알려 화제가 됐습니다.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 아래 신앙을 쌓아오다 초고속으로 결혼을 결심했고 결혼 발표 한 달 전 혼인신고를 했다는 소식을 전해 화제를 모았는데 특히 이들은 4세 연상연하 커플로 더욱 주목받았습니다.

지난 2023년 10월 MBN 예능프로그램 '속풀이쇼 동치미'에서 선우은숙은 '만약 또 이혼한다면 보낼 사람들의 시선'에 대해 "내 인생의 행복을 위해 결혼을 선택했다. 내가 중요하다. 방송인이기 전에 난 나의 행복을 위해 (그 사람과) 안 산다"라고 자신의 소신을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한편 1959년생으로 올해 나이 65세인 선우은숙은 1978년 KBS 특채 탤런트로 데뷔했습니다. 이후 1981년 9세 연상인 동료 배우 이영하와 결혼했으며 슬하에는 두 아들을 뒀습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지난 2007년 이혼했습니다.

선우은숙과 이영하는 이후 2020년 부부 토크쇼 MBN ‘속풀이쇼 동치미’에 이혼 13년 만에 방송에 함께 출연한 데 이어 2021년 2월 방송된 TV조선 ‘우리 이혼했어요’에 출연 이혼하게 된 계기와 과정을 공개하기도 했습니다.

Copyright ⓒ 살구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시각 주요뉴스

당신을 위한 추천 콘텐츠

실시간 키워드

  1. -
  2. -
  3. -
  4. -
  5. -
  6. -
  7. -
  8. -
  9. -
  10. -

0000.00.00 00:00 기준

알림 문구가 한줄로 들어가는 영역입니다

신고하기

작성 아이디가 들어갑니다

내용 내용이 최대 두 줄로 노출됩니다

신고 사유를 선택하세요

이 이야기를
공유하세요

이 콘텐츠를 공유하세요.

콘텐츠 공유하고 수익 받는 방법이 궁금하다면👋>
주소가 복사되었습니다.
유튜브로 이동하여 공유해 주세요.
유튜브 활용 방법 알아보기